코레일 강릉관리역, 공공택시 철도연계 ‘해피트레인’ 운행
상태바
코레일 강릉관리역, 공공택시 철도연계 ‘해피트레인’ 운행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1.2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 교통소외지역 주민 35명 초청 기차여행 기회 제공
코레일 강원본부 강릉관리역은 28일(수) 강릉 교통 소외지역 원통이마을과 하남마을 주민 35명을 초청해 공공택시 철도연계 ‘해피트레인’을 운행했다. 사진/ 코레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코레일 강원본부 강릉관리역은 28일(수) 강릉 교통 소외지역 원통이마을과 하남마을 주민 35명을 초청해 공공택시 철도연계 ‘해피트레인’을 운행했다고 밝혔다.

해피트레인은 평소 기차여행과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주민들에게 여행기회를 제공하는 코레일의 사회적 가치실현 프로그램이다. 금일 해피트레인 행사 참가를 위해 교통소외지역 주민들은 공공택시 철도연계 서비스를 이용하여 강릉역에 도착하였으며, 강릉선 KTX를 이용하여 평창역으로 이동, 발왕산 케이블카 탑승, 오대산 월정사를 둘러보고 돌아오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정용욱 강릉관리역장은 “이번 해피트레인 운행으로 강릉의 교통소외지역 주민들이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기차여행을 하며 좋은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공택시 철도연계 서비스 대상 주민들의 열차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택시란 노선버스가 다니지 않거나 3회/일 아래로 운행하는 대중교통 취약주민을 대상으로 최소요금으로 택시를 이용토록 지자체에서 택시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코레일에서는 공공택시 대상자에게 승차권 운임할인, 전화예약, 결제유보, 도우미 서비스 등 열차이용에 대한 편의를 제공해주는 공공택시 철도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