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으뜸 여행지’ 강원도 속초에서 찾는 힐링과 맛집
상태바
‘12월 으뜸 여행지’ 강원도 속초에서 찾는 힐링과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1.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아바이마을, 엑스포유람선 등 12월 가볼 만한 속초 추천 여행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잠시 여유를 즐겨도 좋고, 아름다운 강원도의 풍경을 즐겨도 좋은 여행지가 바로 속초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속초는 강원도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잠시 여유를 즐겨도 좋고, 아름다운 강원도의 풍경을 즐겨도 좋은 여행지가 바로 속초. 뿐만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곳이 속초이다.

속초 아바이마을은 속초에서도 이색적인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속초 아바이마을은 속초에서도 이색적인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속초시는 6.25전쟁 당시 북한에 살던 피난민이 정착하며 빠르게 성장한 항구도시이다.

당시 피난민이 속초에 정착했던 것은 고향땅과 가장 가까웠기 때문으로 남자들은 고깃배를 타고, 여자들은 생선을 팔거나 먹거리를 만들며 지금의 속초를 일궈냈다.

아바이마을에는 청호동 갯배 등이 남아있으며, 갯배를 직접 타고 이동해볼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북한지역 가옥양식을 알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등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런 문화가 지금도 남아있는 곳이 바로 속초시 청호로에 위치한 아바이마을이다. 지금도 청호동 갯배 등이 남아있으며, 갯배를 직접 타고 이동해볼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북한지역 가옥양식을 알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등 만날 수 있다.

속초의 이야기를 담은 풍경을 즐기고 싶다면 속초 엑스포유람선도 빼놓을 수 없다. 속초풍경을 바다 위에서 감상할 수 있는 엑스포유람선은 속초항구부터 다양한 여행지를 둘러본다.

속초의 이야기를 담은 풍경을 즐기고 싶다면 속초 엑스포유람선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봉포행 유람선의 경우 속초항을 출발해 영금정을 지나 봉포섬을 지나오는 코스이다. 그중에서도 죽도도 방문하는데, 이곳은 마치 거북이와 닮아 거북섬이라고도 불린다. 용궁의 거북장군이 몰래 설악산을 구경했다가 용왕의 진노로 섬이 됐다는 전설이 남아있다.

조도행 유람선은 속초8경 중 으뜸인 조도를 선회하고 오는 코스이다. 이름 그대로 조도는 새들이 많이 모여들어 얻은 이름으로 유람선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속초 제1경에 손꼽힐만큼 아름다운 조도는 특히 아침에 떠오르는 일출이 매력적인 여행지이다.

속초 동명항맛집 비치대게는 지역 주민들이 추천하는 속초가볼만한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에서 아름다운 풍경도 즐기고 미식으로 속초 여행을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나 요즘같이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는 영양도 좋고 맛도 좋은 대게가 제격이다. 속초 동명항맛집 비치대게는 지역 주민들이 추천하는 속초가볼만한곳이다.

속초맛집베스트 비치대게는 살이 꽉 찬 대게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비치대게는 직접 어선을 보유해 대게를 조업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게를 고객에게 전하고 있다.

속초맛집베스트 비치대게는 살이 꽉 찬 대게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뿐만 아니라 비치대게는 러시아에서 킹크랩, 랍스타 등을 직수입해 국내 유통하는 사업도 하고 있어 사시사철 저렴한 비용으로 게를 제공하는 속초맛집이다.

속초맛집 비치대게에서는 대게만큼이나 곁들임찬도 유명하다. 다양한 미디어에도 소개된 비치대게의 곁들임찬은 활어회, 모둠해물, 게살물회 등 15여 가지 음식가 서비스된다. 더불어 셀프식 세미뷔페로 부담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통한다.

다양한 미디어에도 소개된 비치대게의 곁들임찬은 활어회, 모둠해물, 게살물회 등 15여 가지 음식가 서비스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비치대게는 할인이벤트로 더욱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대게전문점이다. 네이버예약 시 10%할인, SNS인증 시 5~10% 할인을 통해 속초가볼만한곳으로 알려져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