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여행을 위한 바나산 · 후에 다낭 현지 투어
상태바
색다른 여행을 위한 바나산 · 후에 다낭 현지 투어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1.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낭 호텔 특별전’ 통해 인기 호텔과 프로그램 추천
에바종은 오는 12월 2일까지 일주일 간 실시하는 ‘다낭 호텔 특별전’을 통해 인기 호텔과 현지 투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사진/ 에바종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에바종은 오는 12월 2일까지 일주일 간 실시하는 ‘다낭 호텔 특별전’을 통해 인기 호텔과 현지 투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베트남 다낭이 한국 여행객들에게 꾸준히 인기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에바종은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혜택의 다낭 호텔을 소개하고 현지 투어 프로그램을 5% 할인해 준다.

베트남 다낭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인기 여행지 바나산과 후에가 빠질 수 없다. 에바종에서 한국어가 가능한 기사와 프라이빗 차량으로 편안하게 여행 할 수 있는 <바나산 투어>와 하루 일정으로 여행 가능한 <후에 투어> 예약이 가능하다.

바나산 국립공원은 과거 프랑스 식민지 시절 휴양지로 개발됐으며 고산 지대에 위치해 선선한 날씨로 여행하기에 제격이다. 총 길이 5km에 이르는 세계 최장 길이의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프랑스 고성의 외관을 한 테마파크를 만날 수 있다. 그 밖에 베트남 사원, 아름답게 꾸며진 정원 등이 있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후에 투어>는 베트남의 마지막 왕조인 응우옌 왕조의 수도였던 후에의 화려한 왕국과 베트남 전쟁의 비극적인 역사를 돌아볼 수 있다. 서양과 베트남의 불교 건축양식을 적절하게 절충해 지은 ‘카이 딘 왕릉’과 세계문화유산인 ‘후에 성’, 8각 7층 석탑으로 유명한 ‘티엔무 사원’ 등 후에의 주요 관광지를 하루 일정으로 여행 가능하다.

모두가 가는 뻔한 맛집이 식상하다면 <호이안 에코쿠킹 클래스>를 추천한다. 이 클래스는 단순히 베트남 요리를 만들어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호이안 투본강에서 바구니 배 탑승을 시작으로 현지 재래시장에서 식재료 구매하기, 라이스페이퍼가 만들어 지는 과정 알아보기 등 다채로운 체험 일정으로 구성돼 있다. 반쎄오를 포함한 4가지의 베트남 요리를 배울 수 있고 베트남의 이색적인 어촌 마을 정취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어때, 3년 만에 사용자와 국내 숙소 1천5백만 건 연결

여기어때는 국내 숙소 '예약' 건수가 1,5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 여기어때

여기어때는 국내 숙소 '예약' 건수가 1,5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 2015년 12월 이후, 만 34개월만의 기록이다. 3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이룬 성과로, 우리나라 국민 셋 중 한 명은 여기어때를 통해 국내 숙소를 예약한 셈.

여기어때는 2015년 12월 온라인에서 숙소를 예약 및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후 호텔은 물론, 중소형호텔과 풀빌라, 펜션 등 숙박시설, 그리고 워터파크, 스키장, 테파공원 등 다양한 액티비티 예약이 가능한 종합숙박·액티비티 앱으로 확장하면서, 거래가 크게 증가했다.

연 예약 누적 거래는 2015년에 3만 건에서, 2016년 300만 건으로 급증했고, 2017년에는 900만으로 늘었다. 이후 지난 3월 1,000만 건 돌파 후, 최근(4~10월) 7개월 만에 500만 건이 넘는 국내 숙소 예약이 이뤄졌다.

회사 관계나는 “올해는 10월까지 600만건의 객실을 연결해, 지난 1년 치 규모를 이미 달성했다”며 “5초에 한 개씩 숙소를 판매한 셈”이라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휴가 시기가 계절 상관없이 전 시즌으로 확대되고, 액티비티 상품과의 교차 판매, VIP 제도인 ‘엘리트’ 시행 후 반복 구매가 증가한 덕”이라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지난 여름부터 액티비티 상품을 내놓고, 상품 종류 관계없이 5회 예약시 ‘엘리트’ 등급으로 승격하는 제도를 시행 중이다. 엘리트 고객에게는 숙박 상품을 10% 추가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하면서, 플랫폼에서 반복구매하는 사용자가 급증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외에 여기어때는 ‘숙소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소비자 만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최저가 보상제’와 ‘전액환불 보장제’, ‘리얼리뷰’ 등 13개의 프로젝트를 통해 사용자 편의를 제고했다. 최근 내놓은 ‘안심예약제’는 오버부킹 문제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안심예약제는 갑자기 숙소 예약이 취소될 경우, 소비자가 대안 숙소에서 숙박하도록 여기어때가 지원하는 제도다. 조사에 따르면 오버부킹 피해를 구제하면서, 소비자 10명 중 9명이 '만족스럽다'고 평가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