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첫 영하권 돌입... “겨울에 생각나는 온천 여행 명소는?”
상태바
서울 첫 영하권 돌입... “겨울에 생각나는 온천 여행 명소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1.2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위와 미세먼지 피해 떠나는 추천 여행지, 식염온천부터 철천까지 이색 국내 온천 여행
추위와 미세먼지로 걱정인 여행자라면 몸의 피로도 풀고, 마음의 평안도 찾을 수 있는 국내 온천 여행지를 방문해보자. 사진/ 테르메덴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서울이 첫 영하권에 들어서면서 추위에 몸도 마음도 움츠러드는 계절이다. 오늘(20일) 서울 아침기온은 0℃로 떨어졌으며, 겨울비가 예상되는 오는 21일부터는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며 더욱 추워질 예정이다.

더불어 겨울 동안 중국에서 불어오는 북동풍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오염도 높아져 건강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이다.

추위와 미세먼지로 걱정인 여행자라면 몸의 피로도 풀고, 마음의 평안도 찾을 수 있는 국내 온천 여행지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우리나라는 테마 여행으로 즐기기 좋은 온천을 지역 곳곳마다 만날 수 있다.

온천은 광물질 함유량에 따라 단순천과 광천으로 분류되며, 소금이 함유된 식염천, 유황이 함유된 유황천, 탄산가스가 녹아있는 탄산천, 철산화물이 들어있는 철천 등으로 분류된다. 사진/ 충주시청

온천은 여행자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다양한 온천이 있다. 보통 광물질 함유량에 따라 단순천과 광천으로 분류되며, 소금이 함유된 식염천, 유황이 함유된 유황천, 탄산가스가 녹아있는 탄산천, 철산화물이 들어있는 철천 등으로 분류된다.

식염온천으로 유명한 여행지는 부산 해운대온천이 있다. 해운대온천은 신라시대부터 이어진 천년의 역사를 지닌 온천으로 신라 진성여왕이 천연두를 앓아 병을 치료하기 위해 찾았던 곳이라고 전해지고 있다.

해운대온천은 여성의 피부미용과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고, 만성 호흡기 질환에도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환절기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등지에서도 찾는 온천이다.

조선시대에는 온양행궁이라고 해 왕이 온천치료를 받기위해 궁을 옮겨올 정도로 온천의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진 곳으로 세종대왕과 영조가 특히 이 도고온천을 애용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유황황천으로 알려진 여행지로는 충청남도 도고온천이 유명하다. 조선시대에는 온양행궁이라고 해 왕이 온천치료를 받기위해 궁을 옮겨올 정도로 온천의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진 곳으로 세종대왕과 영조가 특히 이 도고온천을 애용했다.

도고온천의 유황온천수는 피부질환과 순환계 질환 개선에 뛰어난 효능을 보이고 있는데, 특히 체력강화,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도고온천은 2008년 충청도 최대 규모의 온천테마파크인 파라다이스 도고를 개장하면서 가족여행자는 물론, 연인들의 데이트 명소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탄산천은 우리나라에서도 충주 돈산온천, 앙성온천, 능암온천이 가장 유명하다. 이 일대를 묶어 앙성온천지구라고 부르고 있다. 사진/ 충주시청

탄산천은 혈액순환과 발기부전, 불임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온천수이다. 음용할 경우 위장질환이나 변비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무엇보다 다른 온천에 비해 몸을 담그면 피부로 느껴지는 탄산의 톡톡 쏘는 느낌이 매력적인 온천이다.

탄산천은 우리나라에서도 충주 돈산온천, 앙성온천, 능암온천이 가장 유명하다. 이 일대를 묶어 앙성온천지구라고 부르고 있다.

앙성온천지구는 국내에서도 유일한 대단위 탄산온천타운을 형성하고 있는데, 도로변을 따라 개성 넘치는 7~8개의 온천탕이 있어 입맛대로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온천 여행이 가능하다.

이천은 철천을 즐길 수 있는 온천 테마파크·호텔리조트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으며, 잠시 일상의 피로를 풀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수도권 온천 여행지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붉은색의 물이 눈에 띄는 철천은 이천에서 만날 수 있다. 보통 1ℓ당 철분이 20mg 이상이 함유된 온천으로 빈혈과 부인병 등에 좋다.

이천은 철천을 즐길 수 있는 온천 테마파크·호텔리조트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으며, 잠시 일상의 피로를 풀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수도권 온천 여행지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