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떠나는 여행 “더 저렴하고, 더 편리하게”
상태바
일상에서 떠나는 여행 “더 저렴하고, 더 편리하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1.2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부산 개최 · 인터파크, 온라인 여행박람회 실시 · 모두투어, 스마트 키오스크 활용 등
본격적인 겨울 시즌이 시작되면서 여행사마다 여행자와 소통을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알리고 있다. 사진/ 인터파크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본격적인 겨울 시즌이 시작되면서 여행사마다 여행자와 소통을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알리고 있다. 여행자가 더욱 저렴하고, 더욱 편리한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돕는 여행사의 노력을 살펴보자.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하나투어가 오는 11월 30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오는 11월 30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

부산을 비롯한 영남권 해외여행 시장은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다. 한국공항공사 자료에 따르면 김해공항을 통한 해외출국자 수는 올해 들어 10월까지 823만여 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넘어섰고, 같은 기간 대구공항 국제선 이용객도 작년보다 38.1% 늘었다.

국내 지자체는 물론 일본과 중국, 동남아, 유럽, 미주, 남태평양 소재 관광청과 호텔, 항공사, 선사, 관광 어트랙션 등 360개 부스로 입점해 양질의 여행정보를 제공한다. 사진/ 하나투어

이에 하나투어는 수도권에서만 진행하던 여행박람회를 작년부터 부산에서도 개최하고 있다. 올해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부산’은 국내외 다양한 여행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어갈 수 있는 행사로 준비된다.

국내 지자체는 물론 일본과 중국, 동남아, 유럽, 미주, 남태평양 소재 관광청과 호텔, 항공사, 선사, 관광 어트랙션 등 360개 부스로 입점해 양질의 여행정보를 제공한다. 박람회장에는 참관객들의 흥을 돋울 수 있는 각종 체험이벤트가 진행된다.

예비여행객들을 위한 박람회인 만큼 국내외 여행상품도 할인해 판매한다. 사진/ 하나투어

장내 마련된 메인무대에서는 미모의 태국 트렌스젠더들이 펼치는 아프로디테 카바레 쇼, 중국 기예단의 북경 천지서커스, 성도 변검쇼 등 총 10가지 해외문화공연이 매시간 진행되며, 여행전문가들과 일반인의 여행 일정짜기 대결이벤트 여행배틀 IN 싱가포르도 열린다

예비여행객들을 위한 박람회인 만큼 국내외 여행상품도 할인해 판매한다. 한동안 폐쇄되었다가 최근 재개장해 관심을 끌고 있는 보라카이 3박 5일 패키지상품은 평소보다 27% 할인된 예약 가능하며, 북경 4일, 상해 4일 등 중국 패키지상품은 선착순 특가로 판매된다.

인터파크투어, 제7회 온라인 여행박람회 개최

인터파크투어가 오는 12월 16일까지 제7회 온라인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 인터파크투어

인터파크투어가 오는 12월 16일까지 ‘제7회 온라인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

‘전국민 여행 The Dream! 전 세계를 할인하는 슈퍼세일’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여행상품을 초특가에 제공할 뿐만 아니라, 최대 100만 원 할인 할인쿠폰과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

박람회는 크게 ▲패키지관 ▲해외항공·호텔관 ▲국내항공·호텔·여행관 ▲추천!가족休 ▲여행TV ▲이벤트관 등 6개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으며, 박람회 메인 페이지 최상단에 원하는 여행상품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는 ‘맞춤 검색’을 배치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맞춤 검색 서비스는 누구와/언제/어디로/테마/가격 등 원하는 기준으로 여행상품 정보를 제공해주는 기능이다.

연말 및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여행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 가족休휴관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떠나기 좋은 상품을 추천해 주는 것도 이번 박람회의 특징이다. 사진/ 인터파크투어

다가오는 연말 및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여행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 ‘가족休(휴)’관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떠나기 좋은 상품을 추천해 주는 것도 이번 박람회의 특징이다. 아이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여행지·연차소진 여행지·가까운 제주도 등 다양한 테마의 국내외 가족여행지를 제안한다.

또한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생생한 영상으로 제공해주는 ‘여행TV’관을 통해 국내외 대표 여행상품의 여행지·상품구성에 대한 정보를 영상으로 확인 가능하다. 특히 여행TV관과 패키지관에 있는 상품은 고객 문의가 많은 점을 고려, 실시간 1:1 맞춤 상담 메신저 서비스 ‘여행톡집사’를 이용 가능하게 연동시켰다.

모두투어, 스마트 키오스크로 “고객접점 다변화”

모두투어네트워크가 지난해 여행업계 최초로 55인치 대형 스마트 키오스크 ‘터치엠’을 출시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끌어내고 있다. 사진/ 모두투어 네트워크

모두투어네트워크(모두투어)가 지난해 여행업계 최초로 55인치 대형 스마트 키오스크 ‘터치엠’을 출시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끌어내고 있다.

유동인구가 밀집한 대형마트 및 공동주택 커뮤니티센터 등에 설치된 터치엠은 몇 번의 터치만으로 손쉽게 여행상품에 대한 자세한 상담과 예약을 진행할 수 있으며 똑똑한 여행 도우미, 키오스크 전용상품 및 프로모션 등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대형스크린에서 원하는 여행상품을 선택하면 상품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정보가 고객의 휴대폰으로 전송되며 대리점으로부터 즉시 상담과 예약까지 진행해 큰 효과를 보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모두투어는 현재 60여 곳에서 운영되고 있는 터치엠을 내년까지 전국 100여 곳으로 확대해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영업채널 다변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