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이색 박물관으로 여행의 재미가 가득, 가볼 만한 맛집은?
상태바
강릉 이색 박물관으로 여행의 재미가 가득, 가볼 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1.1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문진해양박물관, 돌박물관 등 강원도 강릉 추천 여행
강릉 박물관 여행은 보는 재미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즐거움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사진/ 강원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원도 강릉은 다양한 매력으로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중에서도 박물관 여행은 보는 재미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즐거움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특히 강릉시 주문진읍에 위치한 주문진해양박물관은 동해바다와 주문진 앞바다에서 살아있는 바다생물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주문진해양박물관은 입구부터 양옆으로 바닷속에 사는 박제 인형이 전시되어 있으며, 전시장 안에는 갑각류를 비롯해 암석들을 만날 수 있다.

강릉시 주문진읍에 위치한 주문진해양박물관은 동해바다와 주문진 앞바다에서 살아있는 바다생물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사진/ 강원관광

뿐만 아니라 색색이 아름다운 조개껍데기가 일렬로 전시되어 있고 희귀한 산호, 암석 등이 가지런하게 정리된 해양전문 박물관이다.

강릉에는 해양박물관만큼 독특한 여행지도 만나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독특한 지형이 인상적인 소금강의 돌들을 모아 전시하고 있는 강릉 돌박물관이 있다.

강릉을 대표하는 소금강은 하천의 침식으로 규암층이 발달한 하식 절벽, 협곡 등이 나타나는 계곡의 풍경으로 유명하다. 또한 이곳은 지붕 없는 지질박물관으로 불릴만큼 독특한 모양의 돌을 많이 만날 수 있다.

강릉시 연곡면에 위치한 돌박물관에서는 무려 5만여점 이상 소금강의 희귀한 돌과 희귀광물들이 펼쳐진 이색적인 여행지이다. 사진/ 강릉관광

강릉시 연곡면에 위치한 돌박물관에서는 무려 5만여점 이상 소금강의 희귀한 돌과 희귀광물들이 펼쳐진 이색적인 여행지이다.

소장규모도 대단해 동양 최대 돌 박물관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을 정도. 특히 소금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만날 수 있는 위치에 있어 주변 강릉 여행을 즐기고 함께 방문해도 손색없는 강릉의 이색 여행지이다.

강릉의 이색 여행지도 즐기고 강릉의 대표 먹거리를 맛보러 떠나보자. 수많은 강릉 맛집 중에서도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강릉에서 가장 규모가 큰 홍게전문점으로 통하고 있다.

수많은 강릉 맛집 중에서도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강릉에서 가장 규모가 큰 홍게전문점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홍게전문점으로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한 것이 장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홍게전문점으로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한 것이 장점이다. 이런 까닭에 신선한 홍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무제한 먹을 수 있어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졌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홍게뿐만 아니라 당일 시세에 따라 판매되는 대게, 킹크랩, 랍스터 등 다양한 게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대게전문점이다.

대게는 물론 여기에 한 상 가득하게 차려지는 곁다림찬으로 푸짐한 강릉 미식을 즐길 수 있어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강릉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여기에 한 상 가득하게 차려지는 곁다림찬으로 푸짐한 강릉 미식을 즐길 수 있어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강릉 맛집이다.

한편,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추가해 맛볼 수 있다. 모듬회, 물회, 소라무침, 왕새우튀김, 게라면, 홍게탕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강릉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