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단풍 만나러 속초로! 설악산 여행길 들르기 좋은 맛집
상태바
가을단풍 만나러 속초로! 설악산 여행길 들르기 좋은 맛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0.1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등산은 속초 들렀다가 설악 소공원에서 시작하는 게 방법
등산할 만한 체력이 안 될 경우 설악케이블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국내 최고의 단풍여행지로 손꼽히는 설악산인 만큼 전국에서 수많은 인파가 몰려 도로 혼잡이 예상된다.

특히 설악산으로 진입하는 도로의 경우 차량 정체가 극심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매우 일찍 출발해야 한다. 그래도 진입이 어렵다면 속초 어디에 차를 세워두고 소공원에서 출발하는 게 좋다.

소공원에서 출발하는 설악산 등산코스의 경우 짧게는 30분 코스부터 길게는 11시간에 이르는 코스까지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에는 외옹치항, 영랑호, 청초호, 청호동 갯배, 아바이마을, 낙산사 등 볼거리가 진진한데 대포항 혹은 동명항에 들러 탁 트인 가을바다를 감상한 뒤 소공원으로 자동차 머리를 돌릴 것을 추천한다.

소공원에서 출발하는 설악산 등산코스의 경우 짧게는 30분 코스부터 길게는 11시간에 이르는 코스까지 있으며 체력이 안 될 경우 설악케이블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국내 최고의 단풍여행지로 손꼽히는 설악산인 만큼 전국에서 수많은 인파가 몰려 도로 혼잡이 예상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맛집 DB

대표적인 단거리 등산로로 비선대 코스와 육담폭포 코스를 들 수 있다. 비선대 코스를 선택했다면 금강굴까지 가볼 것을 추천하며 육담폭포 코스를 골랐다면 비룡폭포에 도전해볼 것을 권한다.

4시간에서 11시간짜리 등산 코스의 경우 마등령까지 가는 데 4시간을 잡으면 된다. 가장 긴 코스는 마등령을 넘어 공룡능선, 희운각대피소, 대청봉에 이르는 11시간 20분 루트이다. 소공원 설악케이블카의 경우 주차료, 입장료, 케이블카 요금이 각각 별도이므로 유의해야 한다.

속초에서는 해산물을 파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속초 동명항 맛집 추천에 빛나는 홍대포가 가볼만한 곳이다.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지만 그중 속초 동명항 맛집은 홍대포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동명항 맛집 DB

홍대포는 해산물과 삼계탕이 함께 들어있는 특급 보양식, 해천탕 맛집으로 소개가 된 속초 맛집이다.

속초 가볼만한 곳 탕의 신 홍대포의 주메뉴 해천탕은 키조개부터 가리비, 전복, 홍합, 살아있는 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깊은 국물 맛으로 유명하다. 더불어 닭 한 마리가 그대로 들어가 영양도 맛도 으뜸이다.

속초 가볼만한 곳 탕의 신 홍대포의 주메뉴 해천탕은 키조개부터 가리비, 전복, 홍합, 살아있는 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깊은 국물 맛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동명항 맛집 DB
홍대포는 해산물과 삼계탕이 함께 들어있는 특급 보양식, 해천탕 맛집으로 소개가 된 속초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동명항 맛집 DB

속초 맛집 홍대포는 낙지가 들어가는 해신탕, 물 닭한마리, 문어연포탕, 조개찜, 조개 홍합탕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홍대포는 맛의 비법으로 엄나무, 생강 등 비법재료를 푹 끓여낸 육수가 있다. 재료의 깊은 맛을 살리고 재료의 잡내를 누구나 좋아하는 맛으로 사랑받는 속초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