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풀리는 주말 날씨, “원주로 나들이와 맛집 떠나볼까?”
상태바
다시 풀리는 주말 날씨, “원주로 나들이와 맛집 떠나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1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엄 산 박물관, 반계리 은행나무, 용소막성당 등 원주 추천 여행
부쩍 쌀쌀해진 가을바람에 몸도 마음도 움츠러든다. 다행히 기상청은 오는 주말부터 날씨가 풀린다고 전하며, 여행자의 마음을 들썩이게 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부쩍 쌀쌀해진 가을바람에 몸도 마음도 움츠러든다. 다행히 기상청은 오는 주말부터 날씨가 풀린다고 전하며, 여행자의 마음을 들썩이게 했다.

청명한 가을 날씨와 함께 주말을 이용해 강원도 원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원주에는 가볼 만한 명소들이 많아 여행자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원주 뮤지엄 산 박물관은 원주 가을의 풍경과 함께 다양한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원주 이색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원주 뮤지엄 산 박물관은 원주 가을의 풍경과 함께 다양한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원주 이색 여행지이다. 사계절 시시각각 변화하는 원주의 풍경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전원형 박물관으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만점.

뮤지엄 산은 오솔길을 따라 웰컴 센터, 잔디주차장을 시작으로 플라워가든, 워터가든, 본관, 스톤가든 그리고 제임스 터렐관으로 이어져 있고, 본관에는 사각, 삼각, 원형의 공간들로 연결되어 대지와 하늘을, 사람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원주시 문막면에 위치한 반계리 은행나무는 멀리서부터 그 위용을 자랑하는 풍채가 인상적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원주시 문막면에 위치한 반계리 은행나무는 멀리서부터 그 위용을 자랑하는 풍채가 인상적이다. 높이만 무려 33m, 줄기의 둘레도 16m로 보는 것만으로도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은행나무이다.

반계리 은행나무는 무려 800년간 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설에 의하면 어떤 고승이 지팡이를 꽂고 갔는데, 그 지팡이가 자라 나무가 됐다고 알려졌다.

원주시 신림면에서는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106호로 지정된 용소막성당이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원주시 신림면에서는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106호로 지정된 용소막성당이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풍수원성당, 원주성당에 이어 강원도에서 세 번째로 세워진 용소막성당은 100여 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특히나 성당 주변으로 느티나무가 열을 지어 있고 왼쪽으로 언덕 아래엔 성모 마리아상이 있어 가을 낭만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또한 성당의 부속건물인 성 라우렌시오 유물관들이 있어 또 다른 원주 볼거리를 전한다.

간현유원지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주문진 어선 유진호에서 직접 공수한 질 좋은 대게를 판매하고 있어 원주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주말 가을 원주여행도 즐겨보고 원주 맛집에서 원주 여행을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원주에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그중에서 원주 출렁다리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이 있다.

간현유원지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주문진 어선 유진호에서 직접 공수한 질 좋은 대게를 판매하고 있어 원주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선주직판제 매장으로 대게를 신선하게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선주직판제 매장으로 대게를 신선하게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문진대게회타운은 게찜을 주문하면 한상 가득히 차려지는 곁다림찬도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활어회, 물회, 생선구이, 간장게장, 생선조림, 방게튀김, 새우튀김 등 풍성한 해산물 요리가 함께 차려져 원주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주문진대게회타운은 게찜을 주문하면 한상 가득히 차려지는 곁다림찬도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한편,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네이버 예약 5% 할인, SNS 해시태그 이벤트로 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