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3’ 이탈리아에서 피자는 저녁 음식?
상태바
‘알쓸신잡3’ 이탈리아에서 피자는 저녁 음식?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8.10.0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 '알쓸신잡3'에서 김영하 작가가 설명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3' 김영하. 사진/ tvN

[트래블바이크뉴스=온라인뉴스팀] '알쓸신잡3'에서 김영하 작가가 이탈리아인들이 피자를 주로 저녁에 먹는 이유를 설명했다.

지난 5일 방송된 케이블TV tvN 예능프로그램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3'(이하 '알쓸신잡3')에서는 김영하를 비롯해 유희열, 유시민, 김진애, 김상욱이 그리스 아테네를 떠나 이탈리아 피렌체에 도착해 식사하는 모습을 담았다.

두오모, 도서관 등을 방문한 뒤 잡학박사들은 유서 깊은 한 식당에 도착했다.

이탈리아 시골에서 3개월 거주했던 경험이 있다는 김영하 작가는 주문을 도맡았다. 수준급 주문으로 시선을 끈 김영하 작가는 이탈리아 음식에 대한 넓은 상식을 갖고 있었다.

음식이 나오기 전 얘기를 나누던 김영하는 이탈리아 음식으로 알려진 피자가 현지에서는 저녁에 먹는 음식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알쓸신잡'3 김영하 작가가 이탈리아 음식 문화를 소개했다. 사진/ tvN

그는 "피자는 관광객을 위한 곳에서는 점심에도 판매하지만 현지에서는 저녁에 먹는 음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피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본격적으로 장작을 때 화덕을 데워야 하는데 보통 낮에는 장작을 때지 않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전했다.

이탈리아에서 음식을 먹는 순서에 대한 짧은 강의도 이어갔다.

김영하 작가는 "안티파스토는 주로 육회 같은 찬 음식이다. 다음은 밀가루로 만든 따뜻한 음식 프리모 피아토, 육류와 생선 등이 메인요리로 나오는 세콘도 피아토, 마지막에 디저트인 돌체를 먹은 후 에스프레소로 마무리 한다"고 알기 쉽게 설명하면서 "이탈리아에서는 음식 순서를 바꾸는 것을 싫어한다"고 덧붙였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