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가 생각나는 가을엔 속초여행이 제격, 그리고 맛집
상태바
바다가 생각나는 가을엔 속초여행이 제격, 그리고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0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마리나 요트, 영금정, 속초해변 등 속초 추천 여행
본격적인 가을에 들어서면서 여행 생각이 절실해지는 요즘이다. 이런 까닭에 주말이면 가족 또는 연인, 친구들과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본격적인 가을에 들어서면서 여행 생각이 절실해지는 요즘이다. 이런 까닭에 주말이면 가족 또는 연인, 친구들과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시원한 바다와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일상의 지루함과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강원도 속초는 여행자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속초 바다 여행 중에서도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마리나 요트를 타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 바다 여행 중에서도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마리나 요트를 타보는 것이 어떨까. 푸른 동해 바다 한가운데서 좋은 경치를 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요트체험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이벤트 투어와 프러포즈 이벤트 등을 꾸밀 수 있어 연인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속초 여행 코스이다. 요트의 실내공간 역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침대, 샤워실, 화장실 등이 마련되어 있는 것도 특징이다.

동해의 빼어난 경관을 관람하고 싶다면 해돋이로 유명한 영금정을 방문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동해의 빼어난 경관을 관람하고 싶다면 해돋이로 유명한 영금정을 방문해보자. 속초시에서는 영금정 일대를 관광지로 개발해 현재는 바위 위 정자에서 동해바다와 해돋이 경관을 볼 수 있는 이색적인 명소이다.

영금정은 그 이름의 유래처럼 바닷가에 크고 넓게 깔린 바위가 많은데, 과거에는 이 바위와 파도가 부딪치면서 신묘한 거문고 소리가 들렸다고 전해진다.

속초해변은 속초 8경 중 하나인 조도를 볼 수 있는 곳이자 해변 주변으로 소나무숲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는 속초 최고의 명소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해변 역시 속초를 대표하는 바다 여행지이다. 속초해변은 속초 8경 중 하나인 조도를 볼 수 있는 곳이자 해변 주변으로 소나무숲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는 속초 최고의 명소로 손꼽힌다.

또한 속초 시내와 고속버스터미널과 인접해 있어 언제나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속초 대표 해변으로 손꼽힌다.

속초동명항에서는 다양한 속초맛집을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문어와 닭의 진한 국물이 일품인 탕의신 홍대포가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는 아름다운 바다로 여행자의 시선을 붙잡지만, 한편으로 맛집에선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속초동명항에서는 다양한 속초맛집을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문어와 닭의 진한 국물이 일품인 탕의신 홍대포가 있다.

속초동명항맛집 홍대포는 해천탕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다. 홍대포의 대표메뉴 해천탕은 닭 한 마리와 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고, 키조개, 홍합, 전복, 가리비 등 다양한 해산물을 시원한 국물과 함께 맛볼 수 있다.

홍대포에서는 신선한 맛을 자랑해 해산물을 선호하지 않는 여행자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속초맛집으로 평가받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더불어 홍대포에서는 신선한 맛을 자랑해 해산물을 선호하지 않는 여행자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속초맛집으로 평가받는다.

이런 속초맛집 홍대포의 비법으로 육수를 꼽을 수 있다. 해산물과 닭에서 나오는 육수뿐만 아니라 엄나무, 생각 등 비법재료를 넣고 끓여낸 육수로 담백하고 깊은 맛을 내고 있다. 이 육수가 닭과 해산물의 잡내까지 잡아주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속초맛집 홍대포의 비법으로 육수를 꼽을 수 있다. 해산물과 닭에서 나오는 육수뿐만 아니라 엄나무, 생각 등 비법재료를 넣고 끓여낸 육수로 담백하고 깊은 맛을 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