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축제 맞춰 강릉여행 가자! 주문진 맛집 정보
상태바
10월 축제 맞춰 강릉여행 가자! 주문진 맛집 정보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10.0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축제, 오징어축제 등 풍성한 축제가 기다리는 강릉
안목 강릉항 커피거리는 강릉에서 나고 자란 사람들에겐 특별한 추억의 장소로 인식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축제의 계절이 돌아왔다. 가을 향기가 깊어가는 10월, 전국적으로 축제가 펼쳐지는 가운데 최근 가장 핫한 도시 ‘강릉’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벼르고 별렀던 강릉여행. 축제 시즌에 맞추면 두 배 더 재밌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주말인 4일(금)부터 7일(일)까지 강릉 주문진항 일원에서 ‘제19회 주문진 오징어축제’가 열린다.

주말인 4일부터 7일까지 강릉 주문진항 일원에서 ‘제19회 주문진 오징어축제’가 열린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동안 피서철에 개최되던 주문진 오징어축제가 10월 첫 주로 조정된 것은 초가을이 오징어 수확기이기 때문이다. 올해는 ‘해어락(海魚樂)’이라는 주제 아래 오징어 맨손 잡기, 어린이 사생대회, 난타공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문진 오징어축제가 열리는 주문진항은 동해 최대의 어항으로 어촌민의 삶의 현장을 지근에서 엿볼 수 있는 곳이다. 부대행사로 오징어 무료 시식회, 오징어 먹기 대회, 맨손 오징어 잡기 대회가 준비되어 있다.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득템할 수 있는 기회.

올해로 10회를 맞는 강릉커피축제는 특별히 친환경 축제로 연다. 사진/ 강릉커피축제

아울러 5일(금)부터 9일(화)까지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일원에서 강릉커피축제가 열린다. 강릉은 역사적으로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신라시대의 차문화유적지가 있는 곳이다. 강릉 커피 붐은 커피 1세대인 박이추 명장이 자가 로스팅 문화를 퍼뜨리면서 시작됐다.

또한 안목 강릉항 커피거리는 강릉에서 나고 자란 사람들에겐 특별한 추억의 장소로 인식된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강릉커피축제는 특별히 친환경 축제로 연다. 이에 주최 측은 1회용 컵 사용을 제한하기로 하고 축제장 방문 시 나의 컵을 가져오도록 홍보 중이다. 개인 컵 소지자에게는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제공하므로 식재료 원가가 낮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신대게나라.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또한 강릉에는 주문진 맛집이 있어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그중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한반도에서 가장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게 외 킹크랩 같은 갑각류는 러시아나 노르웨이에서 직접 수입해 손님상에 올리고 있다.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제공하므로 식재료 원가가 낮은 데다 수율이 좋은 최고의 갑각류를 즐길 수 있다.

식탁에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어 식사를 마칠 때까지 따뜻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대형갑각류 창고 5개를 운영하면서 동해안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 털게 등을 1.5톤 탑차 7대, 2.5톤 트럭 3대로 전국 각지로 배송하고 있다.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영덕 강구항 등이 대표적인 수산시장 유통망이다.

무엇보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대형수족관에서 손님이 직접 게를 초이스 하도록 하고 있다. 게를 찐 찜통 그대로 식탁에 올라 눈으로 보는 즐거움이 남다를 뿐만 아니라 식탁에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어 식사를 마칠 때까지 따뜻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한반도에서 가장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또한 대게찜, 랍스타찜, 킹크랩찜, 홍게찜을 주문하면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광어우럭골뱅이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물회가 제공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150여석 좌석으로 단체 손님도 끄떡 없이 유치할 수 있다.

점심메뉴로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을 준비해두고 있어 풍성하기가 이를 데 없는 강릉 맛집이다. 한편 강릉 가볼만한 곳 신대게나라는 생생정보 606회, 2018년 7월 2일에 방영된 ‘대게 손질의 달인’ 편에 공개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