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떠나기 좋은 춘천, 박물관 따라 맛집까지 가볼까?
상태바
10월 떠나기 좋은 춘천, 박물관 따라 맛집까지 가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0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산림박물관, 강원경찰박물관, 춘천인형극박물관 등 춘천 추천 여행
강원도 춘천은 10월 떠나기 가장 좋은 국내여행지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원도 춘천은 10월 떠나기 가장 좋은 국내여행지로 손꼽힌다. 서울과 편리하게 연결된 교통편은 물론 다양한 즐길 거리로 주말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춘천의 다양한 예술공간과 문화시설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강원도산림박물관은 도심 속의 산림 휴양과 자연학습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강원도산림박물관은 도심 속의 산림 휴양과 자연학습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춘천시 화목원길에 위치한 강원도산림박물관은 강원도 내 산림자료의 보존을 위해 마련된 곳으로 숲의 체험관, 자연과 산림, 산림과 생활, 산림의 이용과 미래 등 산림의 이용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이곳에서는 강원도에서 볼 수 있는 식물과 조류, 포유류, 곤충과 버섯까지 자연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산림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여주고 있는 곳이다.

강원경찰박물관은 조선시대 경찰의 역할을 한 포도청의 장구류부터 근대시기의 유물, 그리고 현대에 이르는 경찰 관련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춘천시 신북읍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박물관인 강원경찰박물관이 있다. 이곳은 조선시대 경찰의 역할을 한 포도청의 장구류부터 근대시기의 유물, 그리고 현대에 이르는 경찰 관련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전시실은 일직선으로 되어 있는데 세대로 보는 경찰역사, 주제로 보는 경찰유물, 형구 전시실, 강원경찰 활동과 전쟁장비, 체험의 장으로 나뉜다. 박물관입구에는 과거 포도청 복장을 한 동상이 서 있으며 그 아래 강원경찰박물과 건립 취지문이 적혀있다.

인형극장 안에는 춘천인형극박물관이 있어 국내외 200여 점의 인형과 각종 인형극 관련 자료를 전시하고 있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춘천시 영서로에서는 춘천인형극장이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이곳은 국내 유일의 상설 인형극 전용 공연장으로 매년 780회 이상의 인형극이 공연되고 있다.

또한 인형극장 안에는 춘천인형극박물관이 있어 국내외 200여 점의 인형과 각종 인형극 관련 자료를 전시하고 있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주말 나들이로 춘천 여행을 즐겼다면 춘천 맛집에서 허기진 배를 든든하게 채워보자. 춘천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지만 홍게무한리필과 참굴을 판매하는 홍게좋은날이 있다.

춘천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지만 홍게무한리필과 참굴을 판매하는 홍게좋은날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홍게좋은날은 선주직판제 홍게전문점으로 싱싱한 홍게와 살이 꽉 찬 참굴을 춘천에서 가장 저렴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춘천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춘천맛집추천 홍게좋은날은 주인이 직접 배를 운영해 홍게를 공수하는 선주직판제 홍게전문점으로 싱싱한 홍게와 살이 꽉 찬 참굴을 춘천에서 가장 저렴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춘천맛집이다.

더불어 춘천맛집 홍게좋은날은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문어초무침, 김치전, 샐러드 등 다양한 곁들임찬을 맛볼 수 있어 춘천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춘천맛집 홍게좋은날에서는 11시부터 2시까지 점신특선메뉴인 생선구이정식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한편, 춘천맛집 홍게좋은날에서는 11시부터 2시까지 점신특선메뉴인 생선구이정식을 판매하고 있다. 홍게좋은날의 점심특선은 매일 아침 주문진항에서 꽁치, 가자미, 열기, 고등어를 수송해 판매하고 있어 그 싱싱한 맛에 주변 공무원, 직장인, 대학생도 많이 찾는 춘천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