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즐기기 좋은 원주, “단풍과 함께 맛집까지 둘러볼까?”
상태바
가을을 즐기기 좋은 원주, “단풍과 함께 맛집까지 둘러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0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치악산자연휴양림, 치악산금강송길 등 원주 추천여행
가을바람과 함께 강원도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을바람과 함께 강원도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강원도는 우리나라 최고의 단풍여행지로 가장 일찍 단풍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적들이 지역 곳곳에 있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시설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아찔한 스릴를 만끽할 수 있는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는 원주시 지정면에서 만날 수 있다.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가 마련된 곳은 섬강과 삼산천의 강이 합수되는 위치에 있는 곳으로 푸른 강물 주변으로 넓은 백사장과 기암괴석 그리고 숲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이색적인 명소이다.

아찔한 스릴를 만끽할 수 있는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는 원주시 지정면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의 양안으로 50m가 넘는 바위 절벽이 병풍처럼 두르고 있어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데, 송강 정철은 관동별곡을 통해 그 아름다움을 극찬했다. 소금산 출렁다리는 하늘길을 걸으며 이런 원주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어 원주 여행의 필수코스라 할 수 있다.

원주시 판부면에서는 우리나라 명산으로 손꼽히는 치악산을 만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치악산 휴양림길은 고즈넉한 원주의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치악산 휴양림길은 고즈넉한 원주의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치악산자연휴양림에서는 다양한 숙소(숲속의 집)와 야영장, 각종 체험시설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길가엔 나무마다 명찰을 붙여 놓아 아이들과 함께 숲체험 학습을 즐기기에도 좋고, 자연을 따라 걸으며 힐링여행을 즐기기에도 좋다.

뿐만 아니라 원주시 소초면 일대의 치악산금강송길도 가을에 원주를 방문했다면 놓치지 말아야할 여행지이다. 과거 조선시대 왕실에서 사용하던 금강소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 이곳은 수령이 100~200년 이상 된 금강소나무 7만 5000그루가 자생하고 있다.

원주시 소초면 일대의 치악산금강송길도 가을에 원주를 방문했다면 놓치지 말아야할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치악산 북쪽자락인 구룡지구에 있는 금강소나무 숲길은 구룡매표소에서 구룡사까지 약 1.1km의 짧은 길이지만 우리나라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는 금강소나무 군락지로 유명하다.

가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원주도 돌아보고 원주 여행에서 편하게 쉬며 식사를 하는 원주맛집을 방문해보자. 원주 소금산맛집 게먹고회먹고는 합리적인 가격에 싱싱한 홍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원주 소금산맛집 게먹고회먹고는 합리적인 가격에 싱싱한 홍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간현유원지 인근 맛집인 게먹고회먹고는 선주직판매장으로 주인이 보유한 어선을 통해 매일 조업한 신선한 홍게를 당일 공수하는 원주가볼만한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간현유원지 인근 맛집인 게먹고회먹고는 선주직판매장으로 주인이 보유한 어선을 통해 매일 조업한 신선한 홍게를 당일 공수하는 원주가볼만한곳이다.

선주직판 전문점 게먹고회먹고는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저렴한 가격과 함께 신선한 홍게를 맛볼 수 있어 원주맛집으로 통한다.

원주맛집 게먹고회먹고의 주메뉴는 홍게 무한리필 메뉴로 최고급 와인에 숙성한 홍게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여행자는 물론 원주 시민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홍게전문점이다. 홍게 이외에도 게딱지 볶음밥, 게라면, 홍게 짜파게티 등 별미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맛집이다.

원주맛집 게먹고회먹고의 주메뉴는 홍게 무한리필 메뉴로 최고급 와인에 숙성한 홍게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여행자는 물론 원주 시민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홍게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뿐만 아니라 원주맛집 게먹고회먹고는 셀프바를 조성해 곁다림찬을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어 원주에서 푸짐한 홍게 한 상을 맛볼 수 있는 홍게전문점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