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으로 즐기는 속초 여행과 맛집 “어디로 떠날까?”
상태바
이색적으로 즐기는 속초 여행과 맛집 “어디로 떠날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2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설악 해맞이공원, 영금정, 동명항 등 추천 속초 여행
속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속초에서는 다양한 여행지를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속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속초에서는 다양한 여행지를 만날 수 있다.

속초시 동해대로에서는 속초 설악해맞이공원이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설악산 입구에 자리 잡은 이곳은 속초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일출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설악산 입구에 자리 잡은 속초 설악해맞이공원은 속초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일출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 설악해맞이공원에서는 해맞이광장을 비롯해 연인의 길, 행복의 길, 사랑의 길 등 다양한 테마를 가진 조각상이 있어 속초 여행 중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 좋다.

속초 일출을 만나보고 싶다면 영금정과 동명항도 빼놓을 수 없다. 속초시 동명항길에 있는 영금정은 속초 등대 인근에 크고 넓게 깔려있는 바위들을 말한다. 지명의 유래는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며 거문고 소리가 들린다고 전해지나 아쉽게도 지금은 그 소리를 들을 수 없다.

속초 일출을 만나보고 싶다면 영금정과 동명항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영금정에는 현재 바위 위에 세워진 해상 정자로 50m 정도의 다리를 건너 들어갈 수 있다. 방파제에서 보는 일출과 또 다른 느낌을 전하기에 속초 일출 명소로 손꼽힌다.

동명항은 이름 그대로 ‘동쪽에서 밝아온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여행지이다. 청초호를 북항과 남항으로 나누어 기능을 분담하고 있다.

동명항은 이름 그대로 동쪽에서 밝아온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북항은 상업항으로 속초를 대표하는 여행지이며, 남항은 속초 현지의 어업 전초기지로 활용되고 있어 영동 지역의 중심항구로 잘 알려져 있다.

속초에서 의미있는 가을 여행도 즐겨보고 속초의 미식으로 배를 두둑하게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이 많지만,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이 있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동명항 맛집 DB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대게뿐만 아니라 킹크랩, 랍스타, 털게 등 다양한 게찜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1층에 마련된 대형 수족관에서 대게를 만날 수 있다. 고객이 직접 수족관의 대게를 고를 수 있고, 주문과 동시에 쪄내 더욱 미을 수 있는 대게 전문점이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대게를 주문하면 활어회, 게살 물회, 초밥, 만두, 전, 오징어 순대 등 15~20여 가지 속초를 대표하는 음식을 세미뷔페로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동명항 맛집 DB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대게를 주문하면 한 상 가득 차려지는 곁들임찬도 일품. 활어회, 게살 물회, 초밥, 만두, 전, 오징어 순대 등 15~20여 가지 속초를 대표하는 음식을 세미뷔페로 맛볼 수 있다.

비치크랩은 네이버 예약 시 10%할인과 SNS 인증 시 5~10%할인 등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어 속초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비치크랩은 네이버 예약 시 10%할인과 SNS 인증 시 5~10%할인 등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어 속초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동명항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