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더 좋은 강원도, 속초 여행의 묘미는 대게 맛집
상태바
가을에 더 좋은 강원도, 속초 여행의 묘미는 대게 맛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9.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에는 속초를 비롯해 고성, 인제, 양양 등 설악산과 동해 품은 여행지 많아
과거 전직 대통령이 머무르면서 일반인에게 널리 알려지게 된 백담사.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명절 연휴를 맞아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지속되면서 가까운 강원도로 여행을 떠나는 발길이 늘고 있다. 강원도에는 속초를 비롯해 고성, 인제, 양양 등 설악산과 동해를 품은 여행지가 많아 사계절 가볼만한 곳으로 꼽힌다.

설악산은 다양한 등산로를 따라 두 발로 올라도 좋지만 설악케이블카를 이용하면 편히 정상에 서서 설악산의 내밀한 풍경과 주변 속초 시내, 동해 바다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설악산은 다양한 등산로를 따라 두 발로 올라도 좋지만 설악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다. 사진/ 국립공원관리공단

설악산 케이블카는 기후에 따라 운행시간이 달라지는데 3월부터 6월까지는 아침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행한다. 성인 기준으로 왕복요금이 1만 원이다.

설악워터피아는 설악한화리조트 단지 내 기존 놀이시설과 연계하여 대규모 온천장, 실내수영장, 옥외 레저 수영장 등의 시설을 갖춘 휴양지로 가족과 함께하기에 딱 좋은 공간이다.

동해의 많고 많은 항구 중 동명항은 속초 대표 명소인 영금정과 활어판매장이 있어 속초 방문객이라면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곳이다. 또한 방파제에서는 릴 및 대낚시를 즐기는 여행자들을 간간이 볼 수 있다.

설악워터피아는 설악한화리조트 단지 내 기존 놀이시설과 연계하여 대규모 온천장을 운영한다. 사진/ 설악워터피아

백담사는 설악산의 최고봉인 대청봉에서 시작되는 물길을 따라 100번의 웅덩이를 지나면 나타난다는 유래를 갖고 있다. 과거 전직 대통령이 머무르면서 일반인에게 널리 알려지게 됐다.

인근에 위치한 자작나무숲은 새하얀 수피가 곧게 뻗어있는 자작나무가 큰 볼거리다. 매년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이므로 입산이 통제된다. 아직까지는 멀리서 구경하는 것으로 아쉬움을 달래야 한다.

손님상에 제공하는 대게찜은 깨끗하게 손질 후 제공해 누구나 불편함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대게맛집 DB
속초 조양동 맛집으로 알려진 ‘특허대게’는 특허 받은 비법을 통해 쪄낸 특별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비린내 없이 담백한 대게 맛을 즐길 수 있는 속초 대게 맛집 ‘특허대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이 자리 잡고 있지만 속초 조양동 맛집으로 알려진 ‘특허대게’는 특허 받은 비법을 통해 쪄낸 특별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의 대게찜 비법은 조리용기의 압력의 이용, 대게의 불순물은 제거하고 대게의 보드라운 식감은 유지하는 데 있다.

비린내 없이 담백한 대게 맛을 즐길 수 있는 속초 대게 맛집 ‘특허대게’는 대게뿐만 아니라 킹크랩, 홍게, 박달왕대게 등 다양한 게요리를 시가로 즐길 수 있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가게 앞에 당일 시세를 공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무엇보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가게 앞에 당일 시세를 공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고객은 식당 입구 수족관에서 자기가 먹고 싶은 대게를 골라 주문한다는 것 또한 특이하다.

여기에 새우, 문어, 소라, 생선구이 등 상차림 비용 없이 푸짐하게 제공되니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해도 좋은 조양동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