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따라 여행하는 원주 여행, 가볼 만 한 맛집은 어디?
상태바
역사를 따라 여행하는 원주 여행, 가볼 만 한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법사지 진공대사탑비, 원주원충갑묘역, 상원사 석탑 등 원주 추천 여행
원주는 역사와 전통을 간직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유산과 사찰 그리고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자의 발길을 머물게 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원도 원주는 우리나라 여행지 중에서도 특별한 매력을 가진 도시이다. 아름다운 강원도의 자연환경은 물론 다른 지역으로의 교통도 편리해 강원도뿐만 아니라 인근 여행지와도 연결되는 독특한 곳이다.

더불어 역사와 전통을 간직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유산과 사찰 그리고 다양한 볼거리는 여행자의 발길을 머물게 하기 충분하다.

원주시 지정면에 위치한 흥법사지 진공대사탑비는 그 모습으로 여행자에게 놀라움을 선사하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원주시 지정면에 위치한 흥법사지 진공대사탑비는 그 모습으로 여행자에게 놀라움을 선사하는 곳이다. 통일신라말 활약한 진공대사를 기리기 위해 세운 비석으로 고려 태조 왕건이 직접 비문을 짓고, 당 태종의 글씨를 집자해 세웠다.

지금은 비문이 새겨진 몸돌은 경복궁으로 옮겨 놓았는데, 이곳에서는 아직도 비의 받침돌과 머릿돌이 남아있어 볼거리를 제공한다.

원주원충갑묘역도 원주의 역사를 잘 둘러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원주원충갑묘역도 원주의 역사를 잘 둘러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고려시대 공신 원충갑을 모시고 있는 자리로 강원도 문화재자료 제138호에 지정되어 있을 정도로 유서가 깊은 곳이다.

원주를 대표하는 무인인 원충갑은 지방 군인이었지만 국난을 승전으로 극복하며 큰 전공을 세웠다. 이런 까닭에 충효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주변으로는 울창한 소나무숲과 섬강 유원지가 함께 있어 둘러보기 좋다.

고려시대에 세워진 상원사에는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석탑과 광배가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원주시 신림면에서는 상원사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고려시대에 세워진 이곳에는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석탑과 광배가 있다. 이 두 탑은 신라하대 석탑양식의 특징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석탑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 탑을 보러 상원사를 방문한다.

뿐만 아니라 이곳은 은혜 갚은 까치의 이야기로 유명해 아이들과 함께 여행 온 가족여행자들도 많이 찾고 있는 원주의 명소이다.

원주에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원주 출렁다리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원주의 이색적인 역사 여행지도 방문해보고 원주 맛집에서 원주 여행을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원주에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원주 출렁다리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이 있다.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주문진 어선 유진호에서 직접 공수한 질 좋은 대게를 제공하는 선주 직판 업체로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원주 가볼만한곳이다.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주변 도매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를 맛볼 수 있는데, 당일 잡은 게를 판매해 남다른 게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원주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주변 도매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를 맛볼 수 있는데, 당일 잡은 게를 판매해 남다른 게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원주 맛집이다.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게찜을 주문하면 나오는 다양한 곁다림찬도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활어회, 물회는 물론 생선구이, 간장게장, 생선조림, 방게튀김, 새우튀김 등 풍성한 해산물 요리가 함께 차려진다.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게찜을 주문하면 나오는 다양한 곁다림찬도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한편,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네이버 예약 5% 할인, SNS 해시태그 이벤트로 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