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춘천으로 역사 여행, 가볼만한 맛집은?
상태바
아이들과 함께 춘천으로 역사 여행, 가볼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유정문학촌, 상원사, 방동리고구려고분 등 춘천 추천 여행지
춘천은 산과 호수 그리고 다양한 박물관까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여행 명소가 많기 때문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원도 춘천은 국내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는 여행지이다. 산과 호수 그리고 다양한 박물관까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여행 명소가 많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역사를 만날 수 있는 역사 여행지도 많아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체험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춘천시 신동면에서는 김유정문학촌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춘천시 신동면에서는 김유정문학촌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봄봄, 동백꽃 등 우리나라 근대 문학을 대표하는 소설가인 김유정의 흔적을 만날 수 있는 마을로 김유정의 생가를 복원하고 전시관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마을 안에는 김유정 동상과 함께 봄봄을 펼쳐 놓은 듯한 조형물들이 마련되어 있어 특별한 춘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춘천시 서면에서는 삼악산 자락에 있는 상원사를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춘천시 서면에서는 삼악산 자락에 있는 상원사를 만날 수 있다. 신라시대부터 자리한 이곳은 한차례 소실된 역사가 있지만 중건을 반복해 지금에 이르고 있다.

상원사는 가파른 산등성이에 있어 등산로를 타고 20~30분 정도 걸어올라가야하는데, 주변으로 소나무숲과 기암괴석이 어울려 절경을 이루고 있다.

마찬가지로 춘천시 서면에서는 방동리고구려고분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마찬가지로 춘천시 서면에서는 방동리고구려고분이 있다. 강원도문화재자료 제106호에 지정된 이곳은 고구려 무덤의 후기 양식으로 지어졌다. 춘천 지방이 신라가 북상하기 이전 6세기경에는 고구려 영토였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유적이다.

방동리고구려고분 내부는 크고 작은 깬 돌을 포개서 만든 돌방무덤이 있지만, 외부 봉토는 안타깝게도 거의 유실되어 그 흔적을 만날 수 없다.

아이들과 함께 춘천 역사 여행도 즐기고 특별한 미식으로 춘천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춘천 맛집 홍게좋은날은 홍게무한리필과 참굴을 판매하는 홍게 전문 매장이다.

춘천 맛집 홍게좋은날은 홍게무한리필과 참굴을 판매하는 홍게 전문 매장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춘천 맛집 홍게좋은날은 주인이 직접 배를 운영해 잡은 홍게를 판매하는 선주직판매장으로 싱싱한 홍게와 살이 꽉 찬 참굴을 저렴하고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춘천 맛집 홍게좋은날은 주인이 직접 배를 운영해 잡은 홍게를 판매하는 선주직판매장으로 싱싱한 홍게와 살이 꽉 찬 참굴을 저렴하고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맛집이다.

춘천 맛집 추천 홍게좋은날은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나오는 다양한 곁다림찬도 별미. 홍게무침, 홍게탕 등 곁다림찬도 푸짐하게 나온다.

춘천을 방문한 여행자뿐만 아니라 주변 공무원, 학생 등도 자주 찾는 맛집으로 바닷가를 가지 않아도 생선구이를 푸짐하고 배부르게 맛볼 수 있는 춘천 가볼만한곳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뿐만 아니라 점심특선으로 즐길 수 있는 생선구이정식도 있다. 춘천을 방문한 여행자뿐만 아니라 주변 공무원, 학생 등도 자주 찾는 맛집으로 바닷가를 가지 않아도 생선구이를 푸짐하고 배부르게 맛볼 수 있는 춘천 가볼만한곳으로 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