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인접한 ‘7번국도’ 루트, 고성 안보여행지와 속초 대포항 맛집
상태바
동해 인접한 ‘7번국도’ 루트, 고성 안보여행지와 속초 대포항 맛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9.2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의 통일전망대, 화진포 들렀다가 속초로 내려와 대포항 가는 코스
남북정상회담이 순항하면서 안보여행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사진은 화진포 대진등대.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남북정상회담이 순항하면서 안보여행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이번 연휴에는 도시의 분진이 사라진 군사분계선 일대를 다녀올 것을 추천한다.

휴전선의 동쪽 끝이자, 민간인출입통제선 10km 지점에 자리 잡고 있는 고성 통일전망대는 과거 금강산 관광의 전진기지였던 역사가 있다.

화진포는 이기붕, 이승만, 김일성 별장이 자리 잡고 있을 만큼 경관이 뛰어난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금강산과 해금강이 한눈에 바라다 보이는 이곳 언덕에는 통일을 염원하는 성모마리아상과 통일미륵불이 나란히 배치되어 있어 진정한 통일 분위기다.

준공을 앞둔 해돋이통일전망타워에 오르면 금강산 조망의 폭이 더 넓어질 예정이다. 통일전망대 오가는 길목에 자리 잡은 DMZ박물관은 한국전쟁, DMZ 생태계를 주제로 한 전시물이 가득하다.

이번 휴일에는 위에서부터 7번국도를 타고 내려오면서 고성과 속초 일대를 두루 방문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화진포는 이기붕, 이승만, 김일성 별장이 자리 잡고 있을 만큼 경관이 뛰어난 곳으로 울창한 송림이 병풍처럼 펼쳐진 국내 최고의 석호이다.

수 만년 동안 조개껍질과 바위가 부서져 만들어진 화진포 모래는 이중환의 택리지에 한자의 울 '명'자와 모래'사'자를 써 '명사'라고 기록되어 있다.이다.

특히 화진포 해변은 수심이 얕고, 물이 맑아 여름이면 해수욕장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겨울에는 겨울에는 천연기념물 고니가 날아와 장관을 이룬다.

풍성한 곁들이찬을 다 먹어 갈 때쯤 찜통에서 맛있게 쪄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대게가 등장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이번에는 7번국도를 타고 속초로 내려와 보자. 속초 대포항은 품질 좋은 동해안 대게를 비롯해 제철 활어회,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그중 속초 대포항의 위치한 ‘대포대게회직판장’이 손님이 많은 집이다.

선주가 직접 가게를 운영하다보니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대포대게회작판장에서는 시세보다 저렴한 게찜을 맛볼 수 있다.

손님은 식당 1층에 마련된 커다란 수족관에서 자기가 먹고 싶은 대게를 직접 골라 요리를 맡기게 되는데 대게뿐만 아니라 랍스타, 킹크랩, 홍게, 털게 등 다채로운 게를 고를 수 있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게 요리를 주문할 시 푸짐한 스끼다시가 제공돼 지루함 없는 식사시간으로 만들어 준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무엇보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게 요리를 주문할 시 푸짐한 스끼다시가 제공돼 지루함 없는 식사시간으로 만들어 준다.

딱 눈에 들어오는 곁들이찬만 해도 회스끼, 물회, 해물스끼, 호박죽,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잡채, 떡, 골뱅이, 새우, 게살전병, 샐러드, 무말랭이, 오징어젓갈, 마카로니샐러드, 김치, 해초무침, 스파게티 등으로 일일이 세기가 어려울 정도이다.

풍성한 곁들이찬을 다 먹어 갈 때쯤 찜통에서 맛있게 쪄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대게가 등장한다. 대게는 다 좋은데 손질이 귀찮다고?

속초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작판장은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 사이에서도 사랑 받고 있는 속초 식당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가볼만한 곳인 대포대게 회직판장에서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이미 먹기 좋게 껍질 손질이 되어 있어 식사에 따른 불편함이 거의 없다. 또한 손님이 원할 경우 사이드 메뉴로 게라면, 게딱지볶음밥을 주문할 수 있다.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관계자는 “게찜과 함께 맛보면 더욱 좋은 게딱지볶음밥, 게라면도 꼭 경험하시라”며 “선주 직판이다 보니 도매가 수준으로 대게찜, 활어회, 해산물 등 바다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자부심으로 여긴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MBC 생방송 오늘저녁 ‘상상초월 1+1 통큰맛집’, KBS 생생정보 ‘동해안 삼시세끼 게를 먹으면 회 물회 무한리필’ 편에 소개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