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서울근교 고양 일산에서 즐기는 여유, 맛집은 어디로?
상태바
추석연휴 서울근교 고양 일산에서 즐기는 여유, 맛집은 어디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의 활력 채워줄 고양 일산 인근 추천 여행
서울 근교에는 가볼 만한 여행지가 많지만 그중에서도 경기도 고양시가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이다. 하지만 현실적인 이유로 고향에 방문하기 어렵거나, 추석 연휴를 서울 근교에서 보내는 사람도 많다.

이런 경우 잠시 시간을 내 서울 인근 여행지로 일상의 활력을 충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 근교에는 가볼 만한 여행지가 많지만 그중에서도 경기도 고양시가 있다. 고양시는 일산으로 대표되는 중심지와 함께 역사 유적, 공원 등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고양 관광특구는 일산 일대에 킨텍스, 라페스타, 원마운트아쿠아플라넷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엮어 한류라는 테마로 조성한 관광특구 지역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고양 관광특구가 있다. 일산 일대에 킨텍스, 라페스타, 원마운트아쿠아플라넷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엮어 한류라는 테마로 조성한 관광특구 지역이다.

특히 고양 관광특구는 오래 전부터 서울 북쪽의 대표적인 예술문화의 거리로 유명한데, 가을을 맞이해 다양한 가수의 공연과 가요제, 축제 등이 수시로 열려 일산 여행의 흥을 더하고 있다.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문화의 거리 역시 고양시를 방문했다면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문화의 거리 역시 고양시를 방문했다면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이다. 일산 동구 장항동 라페스타 문화의 거리와 일산 서구 덕이동 패션 아울렛 문화의 거리에 이은 세 번째 문화의 거리로 교통이 편리해 언제든지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이다.

뿐만 아니라 고양시에는 미식으로 유명한 음식문화의 거리도 있다. 고양시 일산 동구 풍동 애니골은 문화예술의 도시 고양시를 미식의 도시로 만드는 여행지이다.

고양시 일산 동구 풍동 애니골은 문화예술의 도시 고양시를 미식의 도시로 만드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풍동 애니골은 1970년대 경의선 백마역이 있었을 당시부터 유명했던 곳이다. 당시의 낭만이 담긴 통기타 카페와 다양한 먹거리를 결합한 음식 전문점이 들어서면서 옛 백마카페촌의 낭만을 즐길 수 있어 일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이처럼 고양시와 일산은 다양한 여행지로 가득한데, 일산 애니골까지 방문했다면 일산맛집에서 푸짐한 식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일산맛집 대게어때는 고품질의 대게와 푸짐한 곁다림찬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사랑받고 있다.

일산맛집 대게어때는 고품질의 대게와 푸짐한 곁다림찬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애니골맛집 대게어때는 배를 직접 운영하는 선주 직판제 매장으로 전국도소매 유통망을 통해 저렴하고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일산가볼만한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애니골맛집 대게어때는 배를 직접 운영하는 선주 직판제 매장으로 전국도소매 유통망을 통해 저렴하고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일산가볼만한곳이다. 뿐만 아니라 다른 전문점보다 분위기 좋은 일산맛집으로 데이트 장소로도 제격이다.

대게를 맛보면 나오는 곁다림찬도 인기. 스테이크, 코다리튀김, 물회, 회 등 대게뿐만 아니라 곁다림찬까지 사랑받는 일산맛집이다.

대게를 맛보면 나오는 곁다림찬도 인기. 스테이크, 코다리튀김, 물회, 회 등 대게뿐만 아니라 곁다림찬까지 사랑받는 일산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일산맛집 대게어때는 점심 특선 메뉴로 홍게정식, 랍스타정식, 주문진생선구이, 홍게뚝배기, 물회, 회덮밥 등도 제공하고 있다. 가을을 맞이해 일산을 찾은 여행자는 물론 커플, 동호회, 직장인들까지 찾는 일산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