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갈 때 꼭 챙겨야 할 혜택과 팁은?
상태바
여행갈 때 꼭 챙겨야 할 혜택과 팁은?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9.1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갈 때 꼭 챙겨야 할 혜택과 팁은?
여기어때는 로열티 사용자에게 특별 혜택을 주는 ‘엘리트’ 멤버십을 도입했다. 사진/ 여기어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여행의 계절 가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5번 예약하면, 평생 10% 추가 할인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여기어때는 로열티 사용자에게 특별 혜택을 주는 ‘엘리트’ 멤버십을 도입했다.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여기어때 블랙’과 B2B 숙소 예약 ‘여기어때 비즈니스’에 이은, 세 번째 대형 신규 서비스 발표다.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에 따르면 여기어때 사용자 중 숙소나 액티비티를 다섯 번 예약하면 ‘엘리트 회원’으로 업그레이드된다. 그래서 엘리트 전용 숙소를 평생 10% 추가 할인받고, 매월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엘리트(élite)’는 프랑스어로 똑똑한, 선택된 사람, 사회 주도 계층을 뜻한다. 여기어때의 검증된 숙소를 합리적 가격에 예약하는 똑똑한 소비자로서 우리나라 숙박 문화를 주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숙소나 액티비티 상품을 5번 이상 결제하면(3만 원 이상) 엘리트로 자동 업그레이드된다. 우선 여기어때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5번 이상 예약한 사용자를 '초대 엘리트 회원'으로 지정했다.

엘리트 회원이 되면 전국 호텔 및 리조트, 펜션, 모텔, 게스트하우스, 한옥, 캠핑·글램핑 등 '엘리트 로고'가 박힌 엄선된 숙소 1,000여 곳을 10%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엘리트 회원 계정으로 로그인 시 '엘리트'에게만 노출되는 할인 숙소 리스트가 공개된다. 이 숙소는 쿠폰, 포인트 등과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대상 숙소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엘리트 회원만을 위한 전용 할인쿠폰도 있다. 여기어때는 매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쿠폰북'을 발행한다. 이번 달은 숙소와 액티비티 예약 시 사용 가능한 7만 3,000원 쿠폰세트로 구성했다. 엘리트는 여기에 2만 5,000원 쿠폰세트를 추가로 받는다. 쿠폰북은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된다. 더불어 엘리트만 참여 가능한 제휴사 쿠폰 증정, 굿즈, 시크릿 쿠폰 선물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해 멤버십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야놀자, ‘더퀴즈라이브’와 공동 프로모션 진행

야놀자는 ‘더퀴즈라이브’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야놀자

야놀자는 ‘더퀴즈라이브’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바일 서비스 기업 엔비티(NBT)가 운영하는 더퀴즈라이브는 동시 접속자 평균 3만7000여명, 가입자 수 98만8775명을 기록하고 있는 모바일 퀴즈쇼다. 오늘 밤 9시 30분부터 더퀴즈라이브 앱에서 야놀자 브랜드데이 생방송 이벤트가 시작된다.

야놀자 브랜드데이 생방송 퀴즈쇼에는 총 600만원의 우승상금이 걸려 있다. 일반 상식과 야놀자 관련 문제들이 고루 출제된다. 우승 상금과 별개로, 퀴즈 풀이에 끝까지 참여한 이들에게는 경품으로 치킨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또한, 스페셜 퀴즈 정답자 중 총 100명을 추첨해 국내 최대 힙합 페스티벌 ‘오프루트 페스트’ 티켓을 인당 2매씩 증정한다. 스페셜 퀴즈는 야놀자 관련 문제로 출제되며, 전 단계 탈락자들도 모두 참여 가능하다. 오프루트 페스트는 내달 6일 난지 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 예정이며, 티켓 가격은 8만8000원이다.

더퀴즈라이브 브랜드데이를 앞두고, 야놀자 앱에서는 ‘퀴즈 족보 공개’ 깜짝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탐구, 놀자, 사회 총 3개 영역에 걸쳐 예상문제와 힌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게스트들이 직접 들려주는 여행의 팁

에어비앤비는 ‘디지털 노마드’ 그룹의 게스트 중 에어비앤비를 가장 많이 이용한 세 명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세계 여행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몇 가지 여행 팁을 공유한다. 사진/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는 ‘디지털 노마드’ 그룹의 게스트 중 에어비앤비를 가장 많이 이용한 세 명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세계 여행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몇 가지 여행 팁을 공유한다.

지난 12개월간 40개국이 넘는 나라를 여행한 라크만은 에어비앤비 숙소를 가장 많이 이용한 게스트 중 한 명이다. 하지만 그도 처음부터 세계여행을 꿈꿔왔던 건 아니다. 호된 시련을 겪은 그는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그의 꿈이었던 스탠드업 코미디 하기로 결심한다.

그의 첫 에어비앤비 숙소는 로마에 있었다. “그때는 에어비앤비가 유명해지기 전이었어요. 모르는 사람의 집에서 지내는 게 이상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어요. 전에는 이런 생각을 해보지 못했으니까요.”라고 말한다.

걱정과 달리 그가 머물렀던 숙소의 호스트는 그를 가족처럼 대해 주었다.

시련을 겪으며 느꼈던 감정을 바탕으로 그는 연애를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코미디 테라피 무대를 구상했고, 이렇게 그만의 세계여행이 시작되었다.

“우리는 40개국 이상에서 주 7일 공연을 하기 때문에, 좋은 숙박시설, 안정적이고 빠른 무선인터넷, 편안한 침대가 매우 중요하죠."라고 귀띔했다.

여행을 하며 동시에 일하는 삶에 대해 그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라고 조언한다. 그는 불안하거나 외롭거나 길을 잃고 있다고 느끼면 운동을 한다. 운동을 하면 여행을 더욱 원활히 해나갈 수 있기 때문에, 헬스장을 갖춘 숙소를 검색한다.

대만인 부모 사이에 태어난 엘라니에게는 여행이 자연스럽지는 않았다. 캐나다에서 자란 엘라니는 항상 자신보다 가족을 먼저 생각했고, 학교에서는 오직 공부에만 전념해 정기공학 학위를 취득했다. 하지만 당시 살고 있던 아파트를 잃은 후 그녀는 토론토에 있는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며칠 동안 지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그렇게 그녀만의 세계여행이 시작됐다. 이제는 심리치료사 겸 인생 코치로 다른 이들을 도우면서 여행한다.

“에어비앤비를 이용해 처음으로 여행했던 게 마치 어제처럼 느껴져요.” 토론토에서의 컨퍼런스가 끝나고 친구와 조금 더 머물 계획이었지만, 마침 시댁 식구들이 찾아왔다. “에어비앤비를 이용해보라고 권유하더군요. 그때는 전혀 들어본 적 없었지만 한번 이용해봤는데, 엄청난 경험을 했어요!"

이후로 지금까지 그녀는 110여개 나라를 홀로 여행했다.

그녀가 가장 좋았던 추억이라고 말하는 일화는 산살바도르에 있는 호스트가 막바지에 세로 베르데 화산(Cerro Verde volcano) 등반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을 때다. 크리스마스였음에도 불구하고 호스트는 엘라니가 화산 등반을 할 수 있도록 그곳까지 데려다 주고 다시 태워다 줄 차량 운전사를 구해주었다. “화산을 올라 청록색 칼데라호와 다른 봉우리에서 나오는 자욱한 연기가 자아내는 풍경은 숨 막히도록 아름다웠어요."라고 엘라니는 회상한다.

여행자의 삶을 살 때는 자신만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그녀는 조언한다. 많은 곳을 다니려고 무리할 필요가 없다. 잠시 집에 돌아와 휴식을 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자신을 혹사한다고 누가 상을 주는 것도 아니잖아요. 여행 중 자기 관리는 영양을 고려한 식사를 하고 편하게 깊이 잠들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