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바다 따라 가볼만한 드라이브 코스, 맛집은 어디?
상태바
강릉 바다 따라 가볼만한 드라이브 코스,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12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인과 함께 가볼만한 헌화로, 아라나비, 영진항 등 강릉 추천 여행
우리나라 최고의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는 강릉은 아름다운 풍경과 즐길 거리로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을을 맞이해 강원도 강릉으로 찾아 떠나는 여행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우리나라 최고의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는 강릉은 아름다운 풍경과 즐길 거리로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특히 동해바다를 따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가 있어 연인은 물론 가족, 친구들과 함께 하는 여행에 즐거움을 더한다.

우리나라에서 땅과 바다가 가장 가까운 도로인 헌화로는 도로 넘어 파도가 칠 때도 있어 이색적인 강릉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강릉시 옥계면에 위치한 헌화로가 있다. 우리나라에서 땅과 바다가 가장 가까운 도로인 헌화로는 도로 넘어 파도가 칠 때도 있어 이색적인 강릉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데, 헌화가에 나오는 수로부인과 그녀에게 꽃을 바친 노인의 이야기가 담긴 여행지이다.

강릉 앞바다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다 보면 강릉시 공항길에 이르러 짜릿한 스릴를 맛볼 수 있다. 바로 강릉의 아라나비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 앞바다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다 보면 강릉시 공항길에 이르러 짜릿한 스릴를 맛볼 수 있다. 바로 강릉의 아라나비이다.

아라나비는 바다의 순우리말인 아라, 그리고 나비의 합성어로 18m 바다 위 하늘을 300m 구간에 걸쳐 날아볼 수 있는 집라인 체험이다. 특히 아라나비 체험장 인근 남항진 해변은 주변으로 트래킹 코스도 잘 마련되어 있어 많은 여행자가 찾는 여행지이다.

강릉시 연곡면에 위치한 영진항 역시 강릉 드라이브로 찾을 수 있는 여행지로 사랑받는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연곡면에 위치한 영진항 역시 강릉 드라이브로 찾을 수 있는 여행지로 사랑받는다. 고즈넉한 풍경을 자랑하는 영진항은 소금강과 진고개 준령에서 흐르는 하천이 바다와 닿는 곳에 있어 산과 강 그리고 바다까지 아름다운 강릉의 풍경을 즐기기 좋다.

여름 내 피서객으로 붐비던 영진해수욕장에는 가을의 낭만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는 선사시대 고분군 등 다양한 유적이 남아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수많은 강릉 맛집 중에서도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강릉에서 가장 큰 홍게무한리필집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주문진 맛집 DB

9월 강릉의 가을바다도 즐겨보고 강릉 맛집에서 미식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수많은 강릉 맛집 중에서도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강릉에서 가장 큰 홍게무한리필집으로 유명하다.

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선주 직판 판매점으로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해 저렴한 가격으로 질좋은 홍게를 먹을 수 있는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져 있다.

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선주 직판 판매점으로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해 저렴한 가격으로 질좋은 홍게를 먹을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주문진 맛집 DB
금어기로 홍게가 잡히지 않는 시기인 요즘에는 미리 비축해둔 홍게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특히 홍게 4~5인 세트메뉴를 통해 맛좋은 홍게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주문진 맛집 DB

이런 까닭에 금어기로 홍게가 잡히지 않는 시기인 요즘에는 미리 비축해둔 홍게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특히 홍게 4~5인 세트메뉴를 통해 맛좋은 홍게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홍게를 먹으면 회, 미역국, 꽁치, 물회, 소라무침 등 다양한 곁들임찬을 제공하고 있어 강릉의 푸짐함을 느낄 수 있는 강릉 맛집으로 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