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바다 따라 속초 바다 여행, 맛집은 어디로?
상태바
동해 바다 따라 속초 바다 여행, 맛집은 어디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12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사항, 외옹치항, 설악해맞이공원 등 바다와 함께 가볼만한곳과 속초 추천 여행
속초는 청명하고 깨끗한 바다와 함께 고속도로를 통해 쉽게 방문할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행으로 마음이 설레는 9월 동해바다를 따라 속초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우리나라는 3면이 바다로 둘러쌓여 있어 바다, 섬 여행지가 많다. 그중에서도 속초는 청명하고 깨끗한 바다와 함께 고속도로를 통해 쉽게 방문할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속초의 바닷가를 찾았다면 다양한 여행지를 방문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속초시 장사동에 위치한 소규모 어항인 장사항은 속초의 고즈넉한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속초시 장사동에 위치한 소규모 어항인 장사항은 속초의 고즈넉한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장사항은 방파제가 90m, 방사제 144m의 소규모 항구지만 주변으로 속초의 미식을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다. 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배낚시 어장까지 있어 배낚시를 즐기는 강태공에게 인기 만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어촌이 주변에 있어 항구를 구경하고 동시에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가족 여행도 즐길 수 있다.

향토적인 분위기의 속초를 즐겨보고 싶다면 외옹치항도 빼놓을 수 없다. 다. 외옹치 주민들의 대부분이 어업을 생업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마을과 포구의 분위기가 향토적이고 어촌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향토적인 분위기의 속초를 즐겨보고 싶다면 외옹치항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이곳은 속초에서도 숨겨진 해돋이 풍경이 인상적인 곳이다. 뿐만 아니라 어두운 밤바다 위에 떠 있는 어선들의 불빛 또한 이곳을 대표하는 풍경으로 자리 잡고 있다.

속초시 대포동에 있는 설악해맞이공원 역시 속초 동해바다를 따라 만날 수 있는 여행지이자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이다. 그 이름 그대로 해안에 위치해 일출이 아름다운 공원으로 알려져 있다.

속초시 대포동에 있는 설악해맞이공원 역시 속초 동해바다를 따라 만날 수 있는 여행지이자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앞에는 동해를, 뒤쪽으로는 설악산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주변으로 조각공원, 야외공연장과 함께 소원로, 연인의 길, 사랑의 길 등이 조성되어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속초 바다를 따라 속초 여행의 낭만을 즐겼다면 속초 맛집에서 입맛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 대포항에는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 맛집이 많다.

대포항 맛집으로 알려진 대포대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대게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대포항 맛집 DB

그중에서도 대포항 맛집으로 알려진 대포대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대게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속초 맛집 대포대게는 선주가 대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고 직수입으로 원가 및 유통비를 줄여 신선함과 가격을 모두 잡은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대포대게는 1층에 마련된 수조에서 고객이 직접 대게를 고를 수 있는 속초 맛집으로 2층과 3층에 마련된 식당에서 푸짐한 곁다림찬도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대포항 맛집 DB

대포대게는 1층에 마련된 수조에서 고객이 직접 대게를 고를 수 있는 속초 맛집으로 2층과 3층에 마련된 식당에서 푸짐한 곁다림찬도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특히 속초맛집 대포대게는 20여 가지 이상의 곁다림찬이 세미뷔페식으로 가득하다. 곁다림찬은 부담없이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는 맛과 양으로 사랑받는 속초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대포대게는 SNS 인증 시, 네이버 예약 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속초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 핫플레이스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대포항 맛집 DB

한편, 속초 맛집 대포대게는 9월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로 여행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SNS 인증 시, 네이버 예약 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속초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 핫플레이스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