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풍경 즐기기 좋은 강릉, 가볼만한 맛집은?
상태바
가을 풍경 즐기기 좋은 강릉, 가볼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2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통일공원, 임해자연휴양림, 단경골 휴양지 등 강릉 추천 여행지
강릉은 유난히 아름다운 여행지로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곳들이 많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릉은 유난히 아름다운 여행지로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곳들이 많다. 동해 바다뿐만 아니라 산과 계곡 등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들이 즐비하다.

특히 가을이 찾아오면서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강릉 여행지로의 이색적인 여행도 즐기기 좋다. 그중에서 강릉시 강동면에 위치한 강릉 통일공원은 우리나라 안보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강릉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로 손꼽힌다.

강원도 해안 중심도시 강릉은 민족대립의 현장이며 전쟁의 슬픔이 잠들어 있는 도시로 1950년 6.25전쟁 당시 북한군이 최초로 남침했던 장소이다. 현재 통일공원에서는 함정전시관과 안보전시관을 둘러 볼 수 있으며 당시의 아픔을 되새겨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강릉통일공원은 산과 바다의 비경을 담고 있는 여행지로 전쟁의 슬픔과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광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참교육의 현장으로 많은 여행자가 찾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또한 강릉통일공원은 산과 바다의 비경을 담고 있는 여행지로 전쟁의 슬픔과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광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참교육의 현장으로 많은 여행자가 찾고 있다.

동해안의 아름다운 해안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임해자연휴양림은 강릉시 율곡로에서 만날 수 있다. 앞으로는 동해가, 뒤로는 괘방산이 배경이 되어주는 이곳은 강릉의 바다와 산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숲속의 휴양림이다.

동해안의 아름다운 해안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임해자연휴양림은 강릉시 율곡로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임해자연휴양림 주변으로는 강릉 바우길 8구간으로 이어진 등산로도 즐길 수 있어 삼림욕도 즐기고, 강릉 해돋이 장관도 관람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통일공원, 정동진 모래시계공원 등 강릉의 유명 여행지와도 인접해 있어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강릉시 단경로에서는 단경골 휴양지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여름내 시원한 계곡에서 여행자의 피서지가 되었던 이곳은 가을철 단풍으로 새롭게 옷을 갈아입을 예정이다.

강릉시 단경로에서는 단경골 휴양지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여름내 시원한 계곡에서 여행자의 피서지가 되었던 이곳은 가을철 단풍으로 새롭게 옷을 갈아입을 예정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단결골 휴양지는 맑은 물과 기암괴석, 수려한 산수로 면적 14만 6000㎡에 이르는 휴양지로 1급수인 계곡물에는 버들치, 가재 등이 서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여행시설도 잘 갖춰져 있는 곳이 바로 단경골 휴양지이다. 오토캠핑장 2개소와 야영장 등이 마련되어 있어 가을 최고의 강릉여행지로 손꼽힌다.

아름다운 강릉 자연을 즐기고 강릉의 미식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을 대표하는 미식은 많이 꼽을 수 있지만 꼭 맛봐야 하는 대표음식으로 대게를 꼽을 수 있다.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주인이 대게잡이 어선을 보유하고 있어 직접 조업을 하는 강릉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대게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주인이 대게잡이 어선을 보유하고 있어 직접 조업을 하는 강릉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대게 전문점이다. 이런 까닭에 유통마진의 거품을 줄여 손님들에게 싱싱한 대게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주문진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대영유통은 러시아에서 러시아에서 대게, 킹크랩, 랍스타 등을 직수입해 전국에 공급하는 유통망까지 갖추고 있어 최상품의 게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강릉맛집이다.

대영유통은 수조에서 손님이 먹을 게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그 자리에서 증기로 바로 쪄서 나오는 방식이기 때문에 신선한 맛을 보장하는 강릉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대영유통은 수조에서 손님이 먹을 게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그 자리에서 증기로 바로 쪄서 나오는 방식이기 때문에 신선한 맛을 보장하는 강릉맛집이다.

강릉맛집 주문진 대영유통의 곁들임 찬도 특별하다. 새우, 소라, 문어 등 제철 해산물과 깔끔한 밑반찬으로 식전에 입맛을 돋울 수 있으며, 게라면과 게딱지 볶음밥을 무료로 제공해 가족여행으로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기기에 아주 완벽하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선주직판제 대영유통에서는 SNS 인증시, 네이버예약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한편,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선주직판제 대영유통에서는 SNS 인증시, 네이버예약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런 까닭에 TV프로그램에서도 자주 소개되는 강릉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