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에서 즐기는 춘천 여행, “맛집은 어디로?”
상태바
실내에서 즐기는 춘천 여행, “맛집은 어디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과인쇄 박물관, 강원도 산림박물관, 춘천 KT&G 상상마당 등 춘천 추천 여행지
물의 도시 춘천은 호반과 함께 강원도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명산이 많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계속되는 무더위가 야속하기만 하다. 하지만 이런 날이 계속될수록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강원도 춘천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물의 도시 춘천은 호반과 함께 강원도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명산이 많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뿐만 아니라 춘천에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시설이 가득한데, 그중에서도 춘천시 신동면에 위치한 책과인쇄 박물관은 춘천 여행의 특별함을 더하는 여행지이다.

춘천시 신동면에 위치한 책과인쇄 박물관은 춘천 여행의 특별함을 더하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책과인쇄 박물관은 춘천 김유정문학마을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배우고 다양한 인쇄기계와 인쇄물을 체험하며 생생한 학습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춘천시 화목원길에 위치한 강원도 산림박물관 역시 춘천을 방문했다면 꼭 가봐야 할 명소로 손꼽힌다. 강원도립 화목원에 위치한 산림박물관은 숲의 체험, 자연과 산림, 산림과 생활 등 전시를 통해 사람과 자연의 공존을 모색하는 장소이다.

강원도립 화목원에 위치한 산림박물관은 숲의 체험, 자연과 산림, 산림과 생활 등 전시를 통해 사람과 자연의 공존을 모색하는 장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강원도 산림박물관에서는 식물과 조류, 포유류 등도 자세한 설명과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곤충들과 버섯 등 자연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학습공간으로 마련되어 있다.

춘천시 스포츠타운길에서는 의암호를 바라볼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 춘천 KT&G 상상마당이 있다. 이곳은 1980년 강원 어린이회관으로 지어졌으며, 지금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춘천의 명소로 거듭났다.

춘천시 스포츠타운길에서는 의암호를 바라볼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 춘천 KT&G 상상마당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춘천 KT&G 상상마당은 신진예술가들이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창작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더불어 다양한 공연과 전시, 문화예술 강의를 통해 문화의 도시 춘천을 즐길 수 있게 돕고 있다.

춘천에서의 피서를 즐기고 있다면 춘천 맛집에서 여름 보양식을 맛보는 것은 어떨까. 춘천 스무숲 먹자골목에 위치한 게먹고회먹고는 춘천에서도 잘 알려진 춘천 맛집이다.

남춘천역 맛집 게먹고회먹고는 주문진에서 바로 공수한 홍게를 춘천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대게전문점으로 고품질 대게를 즐길 수 있는 춘천 가볼만한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남춘천역 맛집 게먹고회먹고는 주문진에서 바로 공수한 홍게를 춘천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대게전문점으로 고품질 대게를 즐길 수 있는 춘천 가볼만한 곳이다.

춘천 맛집 게먹고회먹고에서는 킹크랩 혹은 대게를 주문하면 신선한 회와 함께 게딱지밥, 홍게탕, 오징어순대, 가오리찜, 모듬회와 같은 다양한 요리가 곁들이찬으로 제공된다.

게먹고회먹고에서는 점심특선으로 홍게순두부, 물회, 회덮밥 등을 내놓아 부담 없이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고, 홍게라면도 홍게 육수에 콩나물, 쑥갓 등 채소를 듬뿍 넣어 시원한 맛이 일품으로 춘천 맛집으로 통한다.

춘천 맛집 게먹고회먹고에서는 킹크랩 혹은 대게를 주문하면 신선한 회와 함께 게딱지밥, 홍게탕, 오징어순대, 가오리찜, 모듬회와 같은 다양한 요리가 곁들이찬으로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한편, 춘천 맛집 게먹고회먹고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회식장소나 가족식사로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더불어 강촌과 남이섬에서 가깝고 IC 바로 앞이라 수도권 여행자들에게 쉽게 만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