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여행] 더위 뽀개기! 올여름 휴가는 속초 장사항, 대포항에서
상태바
[맛집여행] 더위 뽀개기! 올여름 휴가는 속초 장사항, 대포항에서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7.2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장사항 오징어맨손잡기축제와 대포항 맛집
야. 오징어다! 여름휴가기간에 맞춰 속초시 장사항에서 오징어 맨손 잡기 축제가 펼쳐진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더울 때는 그저 바다가 최고다. 바다 하면 동해! 동해 가운데서도 이번 휴가 때는 설악산, 신흥사, 설악워터피아, 비룡폭포, 백담사, 권금성, 영금정속초등대전망대, 청초호 등 가볼만한 곳이 무궁무진한 속초로 방향을 설정해보자.

오징어는 다른 물고기와 달리 앞뒤로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데다, 미끄러워 맨손으로 잡기가 미꾸라지 못지않게 어렵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여름휴가기간에 맞춰 속초시 장사항에서 오징어맨손잡기축제(7월 21일~30일)가 펼쳐진다. 속초의 명물인 오징어와 장사항을 홍보하기 위해 열리는 이 축제는 수심 0.8∼1m의 얕은 바다에 들어가 면장갑만 끼고 오징어를 잡는 체험을 하게 된다.

오징어는 다른 물고기와 달리 앞뒤로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데다, 미끄러워 맨손으로 잡기가 미꾸라지 못지않다. 매년 인기를 더해가는 오징어맨손잡기축제는 오징어맨손잡기 외에도 물속 줄다리기 등의 해상 행사를 함께 열어 참여하는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설악산, 척산온천, 청초호, 영랑호의 아름다운 풍경과 멋진 조화를 이루는 대포항.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에는 장사항만 있는 게 아니다. 설악산 기슭이 흘러내리는 해안가 마을 대포항은 남쪽에서 속초시로 들어오는 대표 관문이다. 원래는 이름난 항구였으나 설악산 등산객이 많이 방문하면서 광어, 넙치, 방어 등 고급 생선이 주로 모여드는 대중적인 관광명소로 자리 잡게 되었다.

설악산, 척산온천, 청초호, 영랑호의 아름다운 풍경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이곳 대포항에는 그만큼 맛집도 많다. 대포항에 자리 잡은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살이 통통한 대게부터 킹크랩, 랍스타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속초 대표 맛집이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살이 통통한 대게부터 킹크랩, 랍스타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속초 대표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대포항 맛집 ‘재포대게회작판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1층 전체를 차지하는 대형 수족관에서 원하는 종류의 게를 골라 주문할 수 있는데 대포대게에서는 중간 유통과정 없이 다양한 종류의 게를 직접 수입하여 직판하므로 저렴한 가격은 물론 최상의 신선도를 보장한다.

속초 가볼만한 곳 중 빠지지 않는 대포대게회직판장 또 하나의 매력은 푸른 동해를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기다리는 동안 매장 대포대게 내부에 위치한 셀프바에서 원하는 음식을 가져다 먹을 수 있는 대포대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기다리는 동안 매장 대포대게 내부에 위치한 셀프바에서 원하는 음식을 가져다 먹을 수 있는데 새우, 소라 등의 해산물 곁들이찬부터 오징어순대, 튀김, 전, 만두, 게튀김, 잡채 등의 맛깔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더불어 게찜 메뉴 주문 시에는 게살이 푸짐하게 들어간 물회와 쫄깃한 식감의 활어회가 서비스로 제공되며 이밖에 게딱지 밥과 게라면 등의 든든한 식사메뉴도 만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