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서울산업진흥원 ‘신역량스쿨’ 운영기관 선정
상태바
야놀자, 서울산업진흥원 ‘신역량스쿨’ 운영기관 선정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7.0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37명 수료, 90% 이상 취업 성공
야놀자의 교육기관 야놀자 평생교육원이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신역량스쿨’ 운영기관(확산형)에 선정됐다. 사진/ 야놀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야놀자의 교육기관 야놀자 평생교육원이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에서 주관하는 ‘신역량스쿨’ 운영기관(확산형)에 선정됐다.

‘신역량스쿨’은 SBA가 각 분야의 전문 교육기관들과 협력을 통해 새로운 직업군에 맞는 역량을 향상시키고 일자리까지 연결되도록 하는 사업이다. 야놀자 평생교육원은 지난 2016년부터 2년 연속 ‘신역량스쿨’ 협력기관으로 선정돼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교육 과정을 진행했고, 올해 ‘신역량스쿨(확산형)’ 운영기관으로 공식 선정됐다.

SBA와 야놀자 평생교육원은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인재양성 과정’을 진행 중이다. 중소형 숙박시설의 객실 청결을 담당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휴식 환경을 제공하는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총 23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이 중 90% 이상이 취업에 성공했다.

야놀자 평생교육원은 지난 2016년부터 2년 연속 ‘신역량스쿨’ 협력기관으로 선정돼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교육 과정을 진행했고, 올해 ‘신역량스쿨(확산형)’ 운영기관으로 공식 선정됐다. 사진/ 야놀자

올 하반기에는 7월과 10월 총 두 차례에 걸쳐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인재양성 과정’을 이어나간다. 7월 교육 과정은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야놀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오는 11일까지 선착순 25명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실습비와 교재비를 포함해 5만 원이다. 접수는 야놀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야놀자 평생교육원 김태현 원장은 “외국 관광객은 물론 내국인의 여가·레저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관광숙박시설의 전문인력은 부족한 게 현실”이라며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취약계층인 중장년 및 경력단절 근로자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