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내투어] 박명수에게 아쉽게 패한 허경환의 미국 샌프란시스코 낭만투어
상태바
[짠내투어] 박명수에게 아쉽게 패한 허경환의 미국 샌프란시스코 낭만투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7.02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살리토 먹거리부터 금문교 최고의 뷰포인트, 베터리 스펜서 포인트까지
지난 30일 방영한 tvN ‘짠내투어’에서는 지난주에 이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2일 차 허경환 투어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사진/ 짠내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지난 30일 방영한 tvN ‘짠내투어’에서는 허경환, 정준영, 박명수, EXO 찬열, 소녀시대 써니, 배우 송강이 출연해 지난주에 이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2일 차 허경환 투어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짠내투어 일행들은 ‘금문교’에서 차를 타고 약 15분 거리에 위치한 ‘소살리토’로 이동했다.

짠내투어 일행들은 ‘금문교’에서 차를 타고 약 15분 거리에 위치한 ‘소살리토’로 이동했다.사진/ 짠내투어

‘소살리토’는 ‘작은 버드나무’라는 뜻의 샌프란시스코 대표 휴양지이다. 예술가와 부자들이 모여 사는 마을로 알려졌고 장만옥과 여명 주연의 ‘첨밀밀3’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소살리토에서 짠내투어 일행들은 최고급 재료만을 고집해 신선한 요리를 만드는 ‘소살리토 바다 위 레스토랑’에 도착했다. 이곳은 1960년에 오픈한 59년 전통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맛집이기도 하다. 점심 메뉴는 오후 3시 마감으로 연어 샐러드 샌드위치 약 18,000원($16.75), 크랩 슈림프 샌드위치 약 18,700원($17.5)이다.

소살리토에서 짠내투어 일행들은 최고급 재료만을 고집해 신선한 요리를 만드는 ‘소살리토 바다 위 레스토랑’에 도착했다. 사진/ 짠내투어

오후 3시까지 도착해야 ‘해피아워’를 즐길 수 있는데 10분 늦게 도착한 짠내투어 일행들은 해피아워를 즐길 수 없었다. 하지만 허경환은 여행 경비 돈을 세어보고 “해피아워는 지났지만 해피 아워하게 해드릴게요”라고 전했고 이에 짠내투어 일행들은 파에야, 크랩 케이크, 엔젤 헤어 파스타, 슈프림 샐러드와 더불어 음료와 맥주 등을 주문해 먹었다.

주문한 음식 중 ‘파에야’에 관해 찬열은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맛있어서 그때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라며 박명수는 “상당히 맛이 괜찮았어요”라며 송강은 “비주얼과 맛도 괜찮었어요”라고 전했다. 짠내투어 일행이 극찬한 파에야는 고기, 해산물, 채소를 쌀과 함께 끓인 스페인 요리이다.

짠내투어 일행이 극찬한 파에야는 고기, 해산물, 채소를 쌀과 함께 끓인 스페인 요리이다. 사진/ 짠내투어

식사를 다 마칠 때쯤 허경환은 다음 목적지에 관해 “소살리토에서 무조건 먹고 가야 하는 디저트 ‘아이스크림’”이라며 “어떤 분들은 ‘이것 때문에 온다’”고 전하며 ‘소살리토 인기 디저트 가게’로 짠내투어 일행들을 이동시켰다. 

이곳은 1983년부터 35년간 사랑받아온 랜드마크로 눈과 입이 즐거운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부담 없이 시식할 수 있다. 인기메뉴로는 카우아이 파이, 코나 커피, 하와이안 시솔트가 있으며 가격은 약 4,400원($4.15)이다.

허경환은 ‘소살리토 인기 디저트 가게’로 짠내투어 일행들을 이동시켰다. 사진/ 짠내투어

디저트 아이스크림을 먹고 짠내투어 일행은 해안가로 이동해서 춤도 추고 사진을 찍으며 낭만과 추억을 남겼다.

그리고 짠내투어 일행은 ‘플로팅 홈 어소시에이션 수상가옥’에 이동해 더욱더 낭만을 즐겼다. 플로팅 홈 어소시에이션 수상가옥은 바다 위에 떠 있는 아기자기한 집들이 개성 있는 디자인과 다채로운 색감이 매력적인 곳이다.

짠내투어 일행은 ‘플로팅 홈 어소시에이션 수상가옥’에 이동해 더욱더 낭만을 즐겼다. 사진/ 짠내투어

이어 허경환은 짠내투어 일행들을 차에 태우고 “금문교가 가장 잘 보이는 곳”이라며 금문교 ‘베터리 스펜서 포인트’로 이동했다. 이곳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샌프란시스코 전경이 예술이다. 금문교만 볼 수 있는 다른 뷰 포인트와 달리 샌프란시스코 도시 전경과 금문교가 한눈에 담겨 최고의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짠내투어 일행들은 처음에 넋 놓고 감상을 했다. 정준영은 “다 봤다! 다 봤어~ 샌프란시스코 이제!”라며 박명수는 “정말 좋긴 하다! 대박이다. 대박이야~”라며 찬열은 “온종일 느꼈던 낭만이 팡 터진 느낌”이라고 극찬했다. 

금문교 ‘베터리 스펜서 포인트’는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샌프란시스코 전경이 예술이다. 사진/ 짠내투어

금문교에서 최고의 뷰를 감상한 짠내투어 일행은 다음 목적지로 샌프란시스코의 심장 유니언 스퀘어 근처 ‘가성비 맛집’으로 이동했다. 이곳은 스테이크 전문점으로 오픈 키친에서 선보이는 그릴 요리는 현지인, 여행객 모두를 사로잡은 맛집이다. 스테이크 가격은 약 15,000원~($13.99)이며 팁은 안 내도 된다. 

짠내투어 일행은 이곳에서 소고기 스테이크, 치킨 스테이크, 맥주, 콜라를 주문해 먹었다. 음식을 맛보며 짠내투어 일행들은 대부분이 “맛있다”며 특히 써니는 “가성비를 생각해도 양이 진짜 많다”며 박명수는 “우리나라 스테이크 체인점보다 더 맛있다”고 전했다.

짠내투어 일행은 다음 목적지로 샌프란시스코의 심장 유니언 스퀘어 근처 ‘가성비 맛집’으로 이동했다. 사진/ 짠내투어

저녁까지 맛있게 먹은 짠내투어 일행은 마지막으로 숙소로 이동했다.

이곳은 국립휴양지에 위치한 배낭여행객들의 쉼터로 ‘가성비 최고 호스텔’이다. 밖에서 보는 외관과는 달리 내부는 깔끔하여 반전 매력을 보인다. 샌프란시스코 감성을 그대로 아기자기한 2층 침대부터 세심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가격은 1인 약 53,000원($50.25)이며 조기 예약 시 약 38,000원($36)이다.

저녁까지 맛있게 먹은 짠내투어 일행은 마지막으로 숙소로 이동했다. 이곳은 국립휴양지에 위치한 배낭여행객들의 쉼터로 ‘가성비 최고 호스텔’이다. 사진/ 짠내투어

한편, 명수 투어는 62점, 경환 투어는 56점으로 샌프란시스코 여행 설계자 대결 우승자는 박명수가 되었다. 박명수는 써니와 함께 스몰럭셔리 고카(Go Car) 투어와 미슐랭 레스토랑에서 우승을 만끽하며 여유로움을 보냈다. 

고카 투어는 500개 이상의 관광지가 설정된 GPS와 5개 국어로 된 오디오 가이드가 장착되어 있으며, 직접 운전하며 관광지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고카 투어는 500개 이상의 관광지가 설정된 GPS와 5개 국어로 된 오디오 가이드가 장착되어 있으며, 직접 운전하며 관광지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사진/ 짠내투어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