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승룡이네집’, 토요일엔 영화관으로 변신
상태바
강동구 ‘승룡이네집’, 토요일엔 영화관으로 변신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6.0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문화생활 지원하는‘우리마을 소극장’ 운영
강동구는 오는 9일(토)부터 성내동 강풀만화거리 ‘승룡이네집(천호대로168가길 65-29)’에서 ‘우리마을 소극장’을 운영한다. 사진/ 강동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강동구는 오는 9일(토)부터 성내동 강풀만화거리 ‘승룡이네집(천호대로168가길 65-29)’에서 ‘우리마을 소극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낙후된 골목에서 강동구 대표 명소로 재탄생한 강풀만화거리 안에 있는 ‘승룡이네집’은 강풀 웹툰 「바보」의 주인공 이름을 따서 만든 지역공동체 시설이다. 지난해 2월 개소해 1층 카페, 2층 만화방, 3층 청년 입주작가 작업실로 운영 중이며, 홈 베이킹·마을 주민들의 쉼터로 자리 잡았다.

우리마을 소극장은 오는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2층 만화방에서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독립·고전·예술 영화, 시·청각 장애인들을 위한 화면 해설과 자막을 입혀 장벽을 없앤 배리어프리 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무료로 상영한다.

영화 주제와 연계해 감독과의 대화, 강연, 미술교육 등 지식과 감상을 나눌 수 있는 체험도 마련할 계획이다.

상영작품은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첫 상영작은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클레이 애니메이션 ‘얼리맨’이다.

구 관계자는 “숨 가쁘게 사는 현대인들이 동네에서 가족, 이웃과 함께 소중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늘려 나가겠다”고 전했다.

승룡이네집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문을 연다. 1층 카페는 아침 10시~저녁 8시, 2층 만화방은 오후 1시~저녁 7시다.

춘천시 서면 신매리 메밀꽃밭 만개... 6월까지 운영

북한강변에 하얀 메밀꽃이 활짝 폈다.

춘천시는 서면 신매리 강변에 조성한 대규모 메밀밭이 만개했다고 밝혔다.

메밀꽃밭은 서상초등학교 옆 7ha 넓이다.

시는 막국수의 고장을 알리고 관광자원화를 위해 2016년 메밀꽃밭을 조성, 매년 이맘 때 명소로 소개하고 있다.

산책로를 따라 메밀꽃 정취와 어우러지는 장승, 솟대, 원두막, 허수아비 등의 조형물이 설치됐다.

화장실, 주차장 등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신매리 메밀꽃밭은 6월 30일까지 운영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