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즐길 수 있는 이색축제는?
상태바
5월에 즐길 수 있는 이색축제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5.0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 제주 설문대할망 페스티벌 등
서울에서 만나는 아프리카의 다양한 매력, 2018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이 5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3일간 동대문 DDP 미래로에서 열린다. 사진/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 조직위원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가 펼쳐져 눈길을 모으고 있다.

서울에서 만나는 아프리카의 다양한 매력

5월 19일(토)에 열리는 패션쇼에서는 유럽과 남미 등을 포함한 17개국 40여명의 모델들이 참여하여 60-70벌의 화려한 아프리칸 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우선 서울에서 만나는 아프리카의 다양한 매력, 2018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이 5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3일간 동대문 DDP 미래로에서 열린다.

2016년 아프리카의 다양한 문화와 모습을 알리기 위해 개최된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은 올해 3회를 맞이한다.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은 대중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가깝게 아프리카의 다양한 문화와 면모를 만나고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축제 기간 동안 다채로운 컬러의 패션쇼와 아프리카 특유의 리듬이 가득한 공연이 마련될 예정이다. 5월 19일(토)에 열리는 패션쇼에서는 유럽과 남미 등을 포함한 17개국 40여명의 모델들이 참여하여 60-70벌의 화려한 아프리칸 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프리카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존(zone)에서는 국내 아프리카 관련 단체,주한 아프리카 국가 대사관 등이 참여하여 아프리카 각 국가의 문화와 장점을 홍보한다. 마켓존에서는 사회적 기업 및 일반 판매자 그룹이 함께 아프리카 관련 상품 및 콘텐츠 등이 판매되며, 컬처존에서는 아프리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시민들이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다. 올해 특별히 마련된 커피존에서는 아프리카 여러 나라의 지역 별 커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마켓 및 체험부스는 5월 18일(금)부터 19일(토) 2일간 운영되며, 5월 19일(토) 오후 1시에 열리는 축제 개막식에서는 콩고 키토나(Kitona)민족의 왕자인 조나단 토나(Jonathan Thona)씨가 사회를 맡는다. 2002년 콩고를 떠난 난민 인정을 받은 아버지 욤비토나(Yiombi Patrick Thona) 광주대 교수를 따라 한국에 온 조나단씨는 한국에는 ‘콩고 왕자’로 많이 알려진 유튜브 스타다.

돌문화공원, ‘제12회 설문대할망 페스티벌’ 개최

‘2018 설문대할망 페스티벌’은 5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로 구성돼 설문대할망을 널리 전파하고, 제주의 정체성과 향토성, 예술성을 담은 세계적인 신화행사로 발전시켜 새로운 문화관광 콘텐츠를 창조하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제주도청

제주특별자치도 돌문화공원관리소는 5월 한 달간 ‘제12회 설문대할망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주요 행사기간인 5. 15일 ~ 5. 30일 동안에 공원을 무료로 개방한다.

도에서는 제주를 창조한 신화 속의 여신이자 우리 제주인의 모성성을 상징하는 설문대할망을 기리고 제주 창조 신화와 문화를 발전·전승하기 위해 5월을 ‘설문대할망의 달’로 지정하여 2007년부터 ‘설문대할망 페스티벌’을 연례행사로 진행해 왔다.

제주특별자치도 돌문화공원관리소는 5월 한 달간 ‘제12회 설문대할망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주요 행사기간인 5. 15일 ~ 5. 30일 동안에 공원을 무료로 개방한다. 사진은 돌문화공원. 사진/ 한국관광공사

금년으로 12주년을 맞이하는 ‘2018 설문대할망 페스티벌’은 5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로 구성돼 설문대할망을 널리 전파하고, 제주의 정체성과 향토성, 예술성을 담은 세계적인 신화행사로 발전시켜 새로운 문화관광 콘텐츠를 창조하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돌문화공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의 주요 행사로는 △설문대할망 제(祭) 의식 및 부대행사 △설문대 국제 굿 문화제 △“제주거문오름용암동굴, 그 심연의 표정”展 △설문대할망 세미나 △“스스로-되기 2018” 춤 공연 △제주국제즉흥춤축제 등 설문대할망을 주요 테마로 제주 창조 신화 및 제주 문화를 담은 20여 개의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중국무형문화재 11인 초청 공연, 베트남 여성박물관 굿 시연 및 소장물품 전시, 중국, 러시아, 인도, 타이완, 중국, 독일, 프랑스 등 여러 나라 명상 음악가들의 공연 등 세계적이면서 가장 제주적인 다양한 예술 공연이 개최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