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실승무원, 안경 착용 허용
상태바
객실승무원, 안경 착용 허용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4.2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겁게 일하고 이를 고객과 나누는 기업문화 조성
제주항공은 최근 객실승무원 서비스규정을 일부 변경해 승무원들이 안경 착용과 개성을 살린 네일케어 등이 가능해졌다. 사진/ 제주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승객들에게는 다소 어색한 풍경이겠지만 이제 가끔은 제주항공 비행기 안에서 볼 수 있게 됐다.

제주항공은 최근 객실승무원 서비스규정을 일부 변경해 승무원들이 안경 착용과 개성을 살린 네일케어 등이 가능해졌다고 24일 밝혔다.

그동안 객실승무원의 안경착용을 금지하는 규정은 없었으나 관행(?)과 전통(?)에 따라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또 손톱 관리는 단색 매니큐어만을 사용하도록 해왔다.

제주항공은 최근 서비스규정을 변경해 기존에 없던 안경착용 허용을 추가하고, 파손에 대비해서 여분의 안경 혹은 콘택트렌즈를 소지하도록 했다.

또 손톱 관리에 대해서는 승객이 불편함을 느끼거나, 스쳤을 때 상처를 입힐 수 있는 과한 큐빅이나 스톤아트를 제외한 모든 색의 네일아트가 가능하도록 수정했다.

이 같은 서비스규정 변경은 감정노동의 대표적인 직군 중 하나인 객실승무원에게 수많은 제한사항을 둠으로써 느끼는 불편함을 조금이라도 덜어줘 즐겁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자는 취지에 따른 것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야간비행이나 눈이 충혈된 상태에서 억지로 콘택트렌즈를 끼고 비행에 나서는 객실승무원이 의외로 많다”면서 “참아가며 하는 서비스 보다는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즐겁고 행복한 상태에서 하는 객실서비스가 승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터키항공, ‘트로이’ 테마 항공기 운항

터키항공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된 트로이 유적지를 테마로 한 항공기를 도입한다. 사진/ 터키항공

터키항공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된 트로이 유적지를 테마로 한 항공기를 도입한다.

앞서 터키 문화관광부는 트로이 유적지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등재 20주년을 맞아 2018년을 ‘트로이의 해’로 발표했다. 터키항공은 이에 대한 홍보 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트로이’를 테마로 한 항공기를 운항 예정이다.

일케르 아이즈 터키항공 회장은 항공기 도입 기념 행사에서 “국적기로서 터키항공은 터키의 문화유산을 알리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며 “아나톨리아 지역의 여러 독특한 문명 중에서도, 기원전 300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트로이의 역사는 다양한 서사시의 주제였다”고 트로이의 세계사적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트로이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고대 도시 중 하나로, 현재는 아나톨리아 서쪽 차나칼레 주(州) 테브피키예(Tevfikiye) 마을 근처에 위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터키의 아시아 지역 영토를 일컫는 아나톨리아는 에게해 지역과 발칸 지역을 잇는 독특한 지리적 위치로 인해 다양한 지역의 상업∙문화 교류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왔다. 여러 이유로 아홉 차례나의 파괴와 재건을 거친 3000년 역사의 트로이는 유럽과 에게해 지역의 여러 유적지에 대한 기준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도 유적지 발굴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홍콩 방문 가족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캐세이드래곤항공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부산에서 홍콩으로 떠나는 가족 여행객을 위해 홍콩 오션파크 입장권 증정 및 어린이 왕복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 캐세이드래곤항공

캐세이드래곤항공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부산에서 홍콩으로 떠나는 가족 여행객을 위해 홍콩 오션파크 입장권 증정 및 어린이 왕복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캐세이드래곤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부산에서 출발하는 홍콩 왕복항공권, 또는 수퍼시티 홍콩 에어텔 상품을 구매한 가족에게 홍콩 오션파크 어린이 입장권 및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산에서 홍콩으로 5월 중 출발하는 왕복항공권을 구매한 어린이 동반 가족 중 추첨을 통해 최대 20가족에게 오션파크 어린이 무료입장권을 증정한다. 한 가족 당 최대 2명의 어린이까지 적용된다. 또한 모든 구매자에게는 배스킨라빈스의 패밀리 사이즈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가족 당 1매씩 증정한다.

더불어 캐세이드래곤은 가족 탑승객에게 50%의 어린이 항공권 요금 할인도 제공한다. 가족 중 2명 이상이 성인인 경우에 최대 2명의 어린이에게 요금 할인이 적용된다.

항공권 예약 및 프로모션 응모 기간은 18일부터 5월 28일까지이며, 출발 기간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다. 어린이 항공권 요금 할인의 경우 일부 출발 제외 기간(5월 4, 5, 19일)이 있다.

홍콩항공, 보딩 패스 플러스 출시

홍콩항공은 인/아웃바운드 및 환승승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보다 나은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보딩 패스 플러스’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 홍콩항공

홍콩항공은 인/아웃바운드 및 환승승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보다 나은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보딩 패스 플러스’(Boarding Pass Plus) 상품을 출시했다.

보딩 패스 플러스는 홍콩항공을 탑승한 승객이 지정된 가맹점에서 홍콩항공 탑승권을 제시하면 특별 할인 및 혜택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푸드&음료, 호텔, 뷰티&건강, 엔터테인먼트, 어트랙션, 쇼핑&라이프스타일, 교통 등 총 7가지 카테고리에 걸쳐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가맹점으로는 ▲공항 리무진 버스(Vigor airport shuttle) ▲Banana WIFI ▲Galaxy Macau ▲빅버스 컴퍼니 ▲오션파크홍콩 ▲리갈호텔(리갈 에어포트호텔, 리갈 홍콩호텔, 리갈 구룡호텔, 리갈 오리엔탈 호테르 리갈리버스아드 호텔) ▲Iclub 호텔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 (밴쿠버 국제공항, 타이완 타오위안 국제공항, 프놈펜 국제공항) 등이 있다.

보딩 패스 플러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HX로 시작하는 항공편명을 이용한 승객에 한하며, 탑승권에 인쇄된 여행 당일 또는 제휴사별로 최대 1개월까지 사용 가능하다.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 카카오와 항공권 직접 판매 기술 제휴 업무협약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스위스 항공, 오스트리아 항공이 속한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는 카카오와 NDC 표준을 적용한 항공권 직접 판매 기술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항공사 최초로 ‘항공권 by kakao’에 입점 예정이다. 사진/ 루프트한자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스위스 항공, 오스트리아 항공이 속한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는 카카오와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표준을 적용한 항공권 직접 판매(Direct Connect) 기술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항공사 최초로 ‘항공권 by kakao’에 입점 예정이라고 밝혔다.

NDC는 항공사와 여행사 간의 정보연계 강화를 위해 만들어진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여행업계 표준이다.

카카오 판교 오피스에서 개최된 협약식은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 아시아퍼시픽 영업 부사장 디터 프란스(Dieter Vracnkx) 및 카카오 AI 부문 총괄 김병학 부사장을 포함한 양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항공권 by kakao’는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및 예약, 결제까지 가능한 서비스로서 현재는 여행사만 제휴돼 있다.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개발된 기술로 올 하반기 중 항공사 최초로 해당 플랫폼에 직접 입점할 예정이며,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항공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카카오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와 카카오의 이번 업무협약은 국제항공운송협회의 NDC 표준을 여행사 외의 판매채널에 적용하는 국내 최초의 사례다. 양사는 해당 기술을 ‘항공권 by kakao’에 도입함으로써 카카오 플랫폼에서 운임 정보뿐만 아니라 좌석, 기내식, 기내 인터넷 등 부가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게 된다.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는 이와 같은 개인 맞춤형 항공권 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항공 여행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승객들은 국내 운항 중인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외에도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인 스위스 항공 및 오스트리아 항공의 항공권 및 다양한 서비스를 카카오 플랫폼을 이용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