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행 편하게! 시티투어버스로 둘러보는 하루 코스, 봄 분위기 맛집까지
상태바
울산여행 편하게! 시티투어버스로 둘러보는 하루 코스, 봄 분위기 맛집까지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4.1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절곶부터 대왕암, 고래박물관, 옹기마을, 반구대 암각화까지 두루 방문할 수 있어
울산 시티투어 울산고래사랑 코스의 포인트는 장생포고래박물관과 고래생태체험관.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울산은 산업도시 이미지가 강하지만 알고 보면 보석 같은 여행지를 다수 품고 있는 곳이다.

울산이 낯설다면 울산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 울산 구석구석을 누벼보자. 울산의 주요 관광지인 간절곶부터 대왕암, 고래박물관, 옹기마을, 반구대 암각화까지 두루 관람할 수 있다.

울산의 주요 관광지인 간절곶부터 대왕암, 고래박물관, 옹기마을, 반구대 암각화까지 두루 관람할 수 있다. 사진은 대왕암. 사진/ 한국관광공사

울산 시티투어버스는 요일에 따라, 차량에 따라 코스를 다르게 운영되므로 입맛에 맞게 골라 탈 수 있다. 현재 12개 정기투어와 단체 맞춤투어를 운영하는데 맞춤투어의 경우 출발지와 도착지, 코스를 고객의 뜻대로 변경할 수 있어 좋다.

시티투어버스에 탑승하려면 울산시청과 KTX울산역 중 편한 곳을 이용하면 되는데 코스에 따라 오전 9시 30분에서 10시 사이에 출발한다.

시티투어버스마다 관광지 3곳에서 4곳을 경유하는데 보통 한 코스를 관람하는 데 6시간가량 걸린다. 경유지에서는 1시간에서 1시간 30분씩 머무르며, 동승한 문화해설사의 이야기를 듣거나 각자 관람하게 된다. 투어 중 유료 관광지 입장권은 개별 구입이 원칙이다.

시티투어버스마다 관광지 3곳에서 4곳을 경유하는데 보통 한 코스를 관람하는 데 6시간가량 걸린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렇다면 12개 울산 시티투어 코스 중 대표 코스는 어디일까. 코스마다 두루 볼거리가 풍부하지만 굳이 고르라면 ‘간절곶해안2 코스’와 ‘울산고래사랑 코스’를 꼽을 수 있다. 토요일과 일요일, 2층 버스로 운행하는 코스로 예약을 서두르지 않으면 관람이 어려울 정도다.

간절곶해안2 코스의 경우 외고산옹기마을, 간절곶, 명선교를 돌아보는 코스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데다 우리나라 내륙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간절곶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울산고래사랑 코스의 포인트는 장생포고래박물관과 고래생태체험관으로 귀신고래의 실물 모형을 비롯해 포경에 관련된 다양한 전시물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하루 4회 진행되는 돌고래 훈련도 관람할 수 있다.

차분히 산책하기 좋은 일산해수욕장은 매년 7월 말이면 해변축제가 열려 전국적으로 관광객이 모여든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울산을 이야기할 때 고래와 함께 빠지지 않는 것이 방어진 북쪽 1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일산해수욕장이다. 투어가 끝난 후 차분히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매년 7월 말이면 해변축제가 열려 전국적으로 관광객이 모여든다.

한편 울산 일산동에는 여행 중 들르면 좋은 맛집 ‘삿뽀로’가 자리 잡고 있다. 모처럼의 가족 나들이, 특별한 음식으로 기분전환을 하고 싶을 때도 울산 일식집 ‘삿뽀로’ 일산점이 해결해준다.

내용 구성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급스러운 한 끼를 약속하는 울산 맛집 ‘삿뽀로’. 사진은 3인 기준 주말스페셜.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울산맛집DB

내용 구성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급스러운 한 끼를 약속하는 울산 맛집 ‘삿뽀로’는 다양한 가격으로 세트메뉴를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취향에 따라, 입맛에 따라, 모임 성격에 따라 런치정식, 런치스페셜, 주말특선, 주말정식, 디너정식, 디너스페셜, VIP 메뉴 중에서 고룰 수 있는데 메인디쉬는 물론 에피타이저까지 정성이 가득 담겨 있어 젓가락질이 기분 좋다.

울산 맛집 ‘삿뽀로’ 3인 기준 런치스페셜의 경우 에피타이저로 야채샐러드, 죽, 활어셰비채가 준비되며 메인으로는 사시미와 스시를 즐기게 된다. 스끼로는 불고기, 쭈꾸미 라면볶음, 튀김, 도리 가라아게를 식사로는 알밥과 매운탕 지리가 나온다.

삿뽀로 일산점이 자랑하는 3인 디너스페셜. 메인디쉬는 물론 에피타이저까지 정성이 가득 담겨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울산맛집DB

울산 맛집 ‘삿뽀로’ 3인 주말스페셜은 죽, 야채샐러드, 연어 카르파쵸, 사시미, 고바찌(6종), 스시, 불고기, 쭈꾸미 라면볶음, 열기 아라다케, 튀김, 알밥, 매운탕(지리)가 준비된다.

삿뽀로 일산점이 자랑하는 3인 디너스페셜의 경우 죽, 야채샐러드, 연어 카르파쵸, 미역귀 보바찌, 사시미, 고바찌(9종), 스시, 차슈, 열기 아라다케, 튀김, 해물 파피요트. 알밥, 매운탕(지리)가 등장한다. 한편 모든 식사 시 6천원으로 소바나 우동을 추가할 수 있다.

울산 모임장소 ‘삿뽀로’ 일산점은 돌잔치, 고희연, 상견례 등 손님 대접 목적으로 많이 이용하지만 주말이면 관광객도 많이 방문해 울산의 맛과 인심을 즐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울산맛집DB

울산 모임장소 ‘삿뽀로’ 일산점은 돌잔치, 고희연, 상견례 등 손님 대접 목적으로 많이 이용하지만 주말이면 관광객도 많이 방문해 울산의 맛과 인심을 즐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