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잠깐여행’ 캠페인 조회수 2500만 건 돌파
상태바
야놀자, ‘잠깐여행’ 캠페인 조회수 2500만 건 돌파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4.06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대 소비자와 공감대 형성
야놀자의 브랜드 캠페인 ‘잠깐여행’ 조회 수가 2500만건을 돌파했다. 사진/ 야놀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야놀자의 브랜드 캠페인 ‘잠깐여행’ 조회 수가 2500만 건을 돌파했다.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등 주요 소셜네트워에 공개된 지 3개월 만이다.

'잠깐여행' 캠페인은 올 초부터 급격히 부상한 ‘워라밸’, ‘소확행’ 트렌드와 잘 맞아떨어지며 인기를 얻고 있다. ‘스펙 쌓다가, 알바하다가… 그래도 방학인데 잠깐 여행 좀 다녀올게요’, ‘연차 소진하러 잠깐 여행 좀 다녀올게요’ 등 누구나 경험했을 듯한 메시지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

공감대는 곧 이용 경험으로 이어졌다. 종합광고회사 이노션이 지난 2월 14일부터 23일까지 열흘간 20~39세 스마트폰 이용자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숙박 앱 이용 경험에 대한 온라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잠깐여행 캠페인 이후 야놀자 앱 이용 경험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에서 야놀자를 이용해본 적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55.4%, 최근 1년 내 이용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45.2%에 달했다. 주 사용 앱을 묻는 항목에서도 야놀자 응답 비율이 30.4%로 국내 숙박 앱 가운데 가장 높게 나타났다. 또한, 전체 응답자 중 50.3%가 펜션 및 게스트하우스 예약 시, 37.3%가 호텔 예약 시 야놀자 앱을 이용해봤다고 응답했다.

연령대별로는 25~29세 소비자 이용률이 63.8%로 가장 높았다. 여기에는 브랜드 캠페인뿐 아니라 브랜드 굿즈(goods∙특정 인물이나 콘텐츠, 브랜드와 연관된 상품)나 체험단 등을 통해 고객과의 스킨십을 강화해나간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야놀자는 지난해부터 에어베드, 마카롱 바스볼(입욕제) 등 ‘놀 잇템’을 제작∙배포하고, 브랜드 체험단 ‘프로 놀러’를 운영해왔다. 놀 잇템 경품 이벤트 응모자수는 지난해 1만 3883명에서 올해 4만 2268명으로 4배 가량 증가했다. 프로 놀러 역시 지난해 대비 올해 지원자가 두 배 이상 늘었다. 올해 프로 놀러 지원자 수는 총 2884명으로 경쟁률이 15:1에 달했다.

야놀자 조세원 마케팅 총괄상무는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야놀자가 소비자들에게 ‘가장 친숙한 여가 플랫폼’으로 또렷이 인식돼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한편 업계 벤치마크가 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게’라는 브랜드 미션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