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피해 떠오르는 “해외여행지로 떠나볼까?”
상태바
미세먼지 피해 떠오르는 “해외여행지로 떠나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4.0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 혼행족 위한 여행지 · 노랑풍선, 미세먼지 피해 떠나기 좋은 여행지 추천
최근 해외여행이 일상화되면서 쉽게 가지 못했던 여행지로의 관심도 점차 커지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최근 해외여행이 일상화되면서 쉽게 가지 못했던 여행지로의 관심도 점차 커지고 있다. 

이에 하나투어가 ‘혼행족’들이 이용하기 좋은 해외여행지를 추천했다. 하나투어 자료에 따르면 혼자 가는 여행, 이른바 혼행은 지난 5년간 연평균 42%씩 늘었다. 이는 같은 기간 전체 해외여행수요의 연평균 증가폭(2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여행사의 여행상품을 활용해 떠나는 혼행은 번거로운 현지투어 예약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고, 여행 중 마주하게 되는 각종 돌발상황에 대처하기 쉬우며, 공통 관심사를 가진 다른 여행객들과 쉽게 어울릴 수 있다.

하나투어가 혼행족들이 이용하기 좋은 해외여행지를 추천했다. 하나투어 자료에 따르면 혼자 가는 여행, 이른바 혼행은 지난 5년간 연평균 42%씩 늘었다. 사진/ 하나투어

특히 영국은 해외축구 마니아들의 버킷리스트 1순위 여행지다. 세계적인 명성의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직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국 여행 시 인기 구단들의 경기를 직관하는 것은 생각만큼 쉽지 않다. 경기 당일 현장 예매는 매진 가능성이 크고, 온라인 예매는 구단마다 티켓 예매방법이 제각기 다르기 때문이다.

이번에 하나투어가 선보인 런던 상품은 항공권과 숙박, 그리고 인기구단의 경기 1회 관람권으로 구성된 자유여행상품이다. 오는 27일 출발하는 상품은 손흥민 선수가 맹활약 중인 토트넘이 왓포드와 치르는 홈경기를, 그리고 5월 4일 출발 상품은 또 다른 런던 소재 명문구단인 아스날이 번리와 치르는 홈경기를 관전할 수 있다.

인솔자가 동행하는 유럽 배낭여행상품은 안전이 보장된다는 점에서 혼행족들에게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여행객 각자가 원하는 자유여행을 즐기 수 있고, 도시를 이동할 때나 각종 돌발상황에 마주했을 때 전문 인솔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인솔자가 동행하는 유럽 배낭여행상품은 안전이 보장된다는 점에서 혼행족들에게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 하나투어

유럽 단체배낭여행상품은 오는 6월 말부터 7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출발 가능하다. 유럽 3개국 13일, 7개국 21일, 9개국 28일 등 방문국가와 여행기간에 따라 3가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상품 예약자들에게는 유럽 첫날 공항에서 호텔까지 호텔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기 현지투어인 로마 바티칸투어도 무료로 서비스한다.

특정 취미와 연계한 테마여행상품은 같은 관심사를 가진 다른 여행객들과 쉽게 어울릴 수 있다는 점에서 혼행족 비중이 높다. 하나투어는 트레킹 취미를 가진 여행객들을 위해 올여름 유럽지역 최고봉인 ‘뚜르 드 몽블랑’ 완주상품과 캐나다 로키 트레킹 상품을 선보였다.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유럽3국에 걸쳐 있는 뚜르 드 몽블랑는 트레커들의 버킷리스트에 빠짐없이 이름을 올리는 곳이다. 뚜르 드 몽블랑는 산장이 운영하는 6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만 트레킹을 할 수 있어 개별여행 시 숙소를 예약하기조차 쉽지 않다.

특정 취미와 연계한 테마여행상품은 같은 관심사를 가진 다른 여행객들과 쉽게 어울릴 수 있다는 점에서 혼행족 비중이 높다. 사진은 뚜르 드 몽블랑 트레킹 코스. 사진/ 하나투어

오는 8월 21일 출발하는 하나투어의 ‘유럽 몽블랑 트레킹 12일’ 상품은 유명 산악인 허영호 대장 인솔아래 뚜르 드 몽블랑 트레킹 코스를 걷는다. 프랑스 샤모니 마을을 기점으로 ‘레우셔’를 출발해 ‘레사피유’, ‘꾸르마외르’, ‘트리앙’ 등 총 140km 구간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로키는 북미 대륙을 대표하는 트레킹 코스다. 세계 10대 절경으로 꼽히는 ‘레이크루이스’를 포함한 아름다운 로키 전경을 트레킹 내내 감상할 수 있다.

노랑풍선은 연일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를 피해 떠나기 좋은 해외 여행지를 추천하는 미세먼지 대 탈출 기획전을 개최한다. 사진/ 필리핀관광청

한편, 노랑풍선은 연일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를 피해 떠나기 좋은 해외 여행지를 추천하는 ‘미세먼지 대 탈출’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덥지도 춥지도 않은 여행하기 좋은 최적의 날씨인 4~5월에 맑은 공기와 함께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를 제안하고 있다. 그중 세부 리조트 상품은 세부직항 다양한 항공편을 이용해 더욱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며 실속형 리조트에서의 반자유 일정으로 여유로운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필리핀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인 트라이시클 체험,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디스커버리 투어로 세부의 깊은 곳까지 느껴볼 수 있으며 스쿠버다이빙 무료강습과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는 전신 마사지 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스페인·포르투갈 상품은 스페인의 주요 일정은 알람브라궁전 관광, 프라도 미술관 관람, 론다 관광, 세계 3대 대성당으로 손꼽히는 세비야 대성당 관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스페인·포르투갈’ 상품은 스페인의 주요 일정은 그라나다의 상징이자 이슬람문화의 최대 걸작인 알람브라궁전 관광,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프라도 미술관 관람, 투우의 발상지 론다 관광, 세계 3대 대성당으로 손꼽히는 세비야 대성당 관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산토리니를 연상시키는 눈부신 백색마을인 미하스, 가우디의 예술과 삶에 영감을 준 몬세라트 산 정상에 있는 베네딕트 수도원 전경 관광, 지중해 바다를 주제로 한 가우디 건물인 까사바트요 등을 조망할 수 있다.

이번 ‘미세먼지 대 탈출 기획전’에서는 오는 15일까지 본 기획전 페이지에 노출되는 상품 예약자 중 4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 출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경품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