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강동구·하남 맛집 가는 길! 서울 근교 꽃구경 갈만한 곳은
상태바
주말여행, 강동구·하남 맛집 가는 길! 서울 근교 꽃구경 갈만한 곳은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4.0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7여종 허브가 자라는 일자산 허브천문공원, 도심 속 꽃구경 명소로 자리 잡아
꽃샘추위로 늦춰졌던 봄꽃이 이번 주 일제히 만개해 세상을 환하게 비출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일자산허브천문공원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꽃샘추위로 늦춰졌던 봄꽃이 이번 주 일제히 만개해 세상을 환하게 비출 것으로 예상된다. 개나리와 진달래, 산수유는 이미 피었고 벚꽃도 본격적인 개화를 앞두고 있다.

서울 시내에서 가족 캠핑도 즐기고 꽃구경도 할 수 있는 곳으로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과 일자산 허브천문공원, 광나루 한강공원 등 서울 강동구 근교가 주목 받고 있다.

광나루 한강공원은 강동대교와 잠실철교 사이에 있는 공원으로 한강 상류에서 유입된 토사가 퇴적해 자연스럽게 모래톱을 형성, 봄철 산책 명소로 자리 잡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광나루 한강공원은 강동대교와 잠실철교 사이에 있는 공원으로 한강 상류에서 유입된 토사가 퇴적해 자연스럽게 모래톱을 형성, 갈대가 성장하기 좋은 환경을 이룬다.

이에 이곳은 서울 시내에서도 자연이 만든 대규모 갈대군락지로 유명한데 저 멀리 아차산과 유유히 흐르는 한강이 어우러져 한강공원 내에서도 독보적으로 운치 있는 풍경을 연출한다.

무엇보다 광나루 한강공원은 서울시 유일한 상수원보호구역으로 뱃놀이나 각종 수상레저 활동이 금지되어 있다. 언제 찾아도 맑은 한강을 감상할 수 있어 자녀들에게 생태교육을 시키기에도 그만이다. 한편 인근에 암사 선사 주거지와 브이센터가 위치해 한 코스로 둘러보면 좋다.

일자산자연공원 숲속에 오롯 자리 잡은 강동그린웨이 캠핑장은 서울 도심에서도 지리적 특성을 살린 자연친화적인 가족캠핑장으로 꼽힌다. 사진/ 강동구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장거리 여행이 힘든 도시민이 주말을 이용해 다녀오기 좋은 곳이다. 일자산자연공원 숲속에 오롯 자리 잡은 이곳은 서울 도심에서도 지리적 특성을 살린 자연친화적인 가족캠핑장으로 꼽힌다.

숯불바비큐파티, 자가텐트 설치가 가능하며 유아 숲체험장과 숲속 도서관도 마련되어 있어 체험형 캠핑장으로 그만이다. 전기 사용 무료, 바비큐 그릴과 숯은 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일자산 허브천문공원은 3천여 평 부지에 총 공사비 15억 원을 투입해 조성한 천문 특화공원으로 자연 지형을 바탕으로 건축되었다. 사진/ 일자산허브천문공원

한편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이 위치한 일자산에는 허브천문공원과 자연공원이 있다. 잘자산 자연공원의 경우 잔디광장, 농구장, 실내배드민턴장 등이 조성되어 있어 단체모임, 야유회를 유치하기 좋다.

일자산 허브천문공원은 3천여 평 부지에 총 공사비 15억 원을 투입해 조성한 허브천문공원으로 자연 지형을 바탕으로 건축되었다. 167여종의 허브가 서식하는 이곳은 봄철 꽃구경에도 그만인데 공원 동쪽으로는 새벽 일출을, 서쪽으로는 저녁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강동구 맛집 ‘대사골’은 환절기에 저하되기 쉬운 면역력과 체력을 보하기 좋은 흑돼지장작구이를 대표메뉴로 가진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동구맛집DB

강동구 맛집 ‘대사골’은 환절기에 저하되기 쉬운 면역력과 체력을 보하기 좋은 흑돼지장작구이를 대표메뉴로 가진 맛집이다.

돼지고기로는 오로지 흑돼지육만을 취급하는 강동구 하남 맛집 ‘대사골’은 신선한 고기를 바탕으로 이 집만의 조리 비법을 갖고 있기에 누린내가 적으면서 맛과 풍미가 살아 있는 맛좋은 흑돼지구이를 선보인다.

하남 맛집으로도 불리는 ‘대사골’은 신선한 흑돼지육을 바탕으로 이 집만의 조리 비법으로 고기를 조리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동구맛집DB
국내산 식재료만을 엄선해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강동구 하남 맛집 ‘대사골’.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동구맛집DB

강동구 하남 맛집 ‘대사골’ 관계자는 “국내산 식재료만을 엄선해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데다 건강에 좋은 맛을 추구하고 있어 방문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손님의 상당수가 인근 공원을 방문한 뒤 찾아오는 가족 단위 고객이기에 대형룸을 완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동구 하남 맛집 ‘대사골’ 이용 시 예약하고 방문하면 웨이팅 없이 바로 식사가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