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느끼며 속초로 출발, “속초 가볼만한 곳과 맛집은 어디?”
상태바
봄바람 느끼며 속초로 출발, “속초 가볼만한 곳과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3.1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국립공원 벚꽃 축제, 설악산 야영동, 신흥사 등 속초 추천 여행지
설악산과 동해를 보고, 맛집까지 찾을 수 있는 속초는 최고의 여행지라고 할 수 있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따스한 봄바람이 연이어 불고 있는 요즘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산과 바다로 이루어져 있는 곳을 찾아보고 있다면 강원도가 더할 나위 할 것 없이 좋은 국내 여행지다.

봄바람 불어오는 이 시기에는 가장 먼저 생각나는 여행지, 속초가 여행자가 기다린다. 겨우내 추위에 움크렸던 만큼 다양한 여행지를 찾는 여행자에게는 설악산과 동해를 보고, 맛집까지 찾을 수 있는 속초는 최고의 여행지라고 할 수 있다.

봄이 찾아오면 설악산 국립공원은 화사하게 피어난 벚꽃이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목우재터널에서 마을까지 이어지는 200m 길은 벚꽃과 함께 야간조명이 설치돼 ‘빛의 거리’라고 불린다.

봄이 찾아오면 설악산 국립공원은 화사하게 피어난 벚꽃이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사진/ 속초시청

캠핑족에게도 봄은 여행을 떠나기 가장 좋은 시기이다. 특히 설악산에 있는 설악동야영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야영장으로 속초와 설악산을 즐기기에 최고의 환경을 자랑한다.

자동차 야영장 300여 동과 함께 캐라반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전기도 마련되어 있어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설악동 야영장은 주변으로 많은 여행지도 갈 수 있어 인기가 좋다.

그중에서도 신흥사는 설악동 야영장에서 불과 6km 떨어져 있는 속초 대표 사찰이다. 속초시 설악산로에서 만날 수 있는 낙산사는 1400년대 만든 범종을 비롯해 높이 14.6m의 거대한 청동불상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신흥사는 계조암을 지나 울산바위까지 가는 중간 쉼터로 설악동에서 울산바위까지는 약 2~3시간이면 돌아볼 수 있어 봄맞이 여행에서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신흥사는 계조암을 지나 울산바위까지 가는 중간 쉼터로 설악동에서 울산바위까지는 약 2~3시간이면 돌아볼 수 있어 봄맞이 여행에서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하지만 아쉽게도 산불예방과 자연경관 유지로 오는 5월까지는 입산이 통제되어 아쉬움을 전한다.

설악산과 함께 속초 여행을 즐기려면 속초시 해오름로에 있는 외옹치 해변을 방문을 해보는 것이 좋다. 오랫동안 폐쇄된 외옹치 해변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많은 여행자가 사랑하고 있는 여행지이다.

설악산과 함께 속초 여행을 즐기려면 속초시 해오름로에 있는 외옹치 해변을 방문을 해보는 것이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주변에는 등대와 백사장이 아름답고, 파도가 치는 모습은 고요한 동해를 느낄 수 있어 특히 인기가 좋다. 주변으로 4km의 해안탐방로가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속초 여행하면 장사항을 빼놓을 수 없다. 장사항에는 대게 전문점이 즐비해 있는데, 그중에서 스타대게는 속초맛집으로 불리는 대게 전문점이다.

속초 여행하면 장사항을 빼놓을 수 없다. 장사항에는 대게 전문점이 즐비해 있는데, 그중에서 스타대게는 속초맛집으로 불리는 대게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맛집 스타대게에서는 수준 높은 품질의 게를 만날 수 있다. 동해에서 잡은 다양한 해산물 요리 중에서도 대게는 빠질 수 없다.

스타대게가 관광객은 물론이고 현지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진 곳으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도 특징인 장사항 맛집이다.

속초맛집 스타대게에서는 수준 높은 품질의 게를 만날 수 있다. 동해에서 잡은 다양한 해산물 요리 중에서도 대게는 빠질 수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스타대게는 게찜을 주문 할 시에 활어회, 물회, 양념게장, 대게다리튀김, 오징어순대 등 다채로운 곁들임 반찬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속초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맛집 스타대게는 장사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동해의 아름다운 풍경도 즐기기 좋다. 스타대게 2층으로 올라가 자리를 잡으면 첨벙거리는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고, 클래식 음악이 흘러나오며 와인도 즐길 수 있어 분위를 한층 더 높여주고 있다.

스타대게는 게찜을 주문 할 시에 활어회, 물회, 양념게장, 대게다리튀김, 오징어순대 등 다채로운 곁들임 반찬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게찜을 먹고 난 이후에는 게딱지 볶음밥과 게라면까지 나와 여행자에게 속초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