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행으로 방문하는 제주도 성산일출봉과 중문 서귀포 맛집
상태바
봄여행으로 방문하는 제주도 성산일출봉과 중문 서귀포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3.0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방문 시 빠뜨릴 수 없는 서귀포 여행코스는
제주에 아무리 새로운 명소가 많이 생겼다고 해도 성산일출봉(사진)과 서귀포를 빼놓고 제주도를 말하기는 어렵다. 사진/ 제주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봄에 더욱 좋은 제주! 제주에 아무리 새로운 명소가 많이 생겼다고 해도 성산일출봉과 서귀포를 빼놓고 제주도를 말하기는 어렵다.

제주는 섬인 만큼 사방이 탁 트여 일몰과 일출을 모두 감상하기 좋은 곳이다.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성산일출봉은 일출봉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해 뜨는 광경이 장관을 이룬다.

중문단지는 최고급 호텔이 밀집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더스위트호텔제주, 롯데호텔제주, 신라호텔제주 등이 대표적인 호텔이다. 사진/ 제주관광공사

이른 아침 바다를 빨갛게 물들이며 솟아오르는 태양은 인간의 존재를 겸하하게 만들어준다. 매표소에서 성산일출봉 전망대까지 도보로 25분 코스라 가볍게 산책하는 기분으로 나서면 된다. 인근에 드라마 촬영지인 섭지코지가 있어 함께 둘러보는 것이 일반적이다.

차를 렌트할 경우 서귀포시에는 꼭 들르게 되는데 그중 중문관광단지는 언제 방문해도 볼 게 있는 곳이다. 요즘처럼 기온이 많이 올라간 봄날에는 스쿠터나 자전거여행도 괜찮다.

믿거나말거나박물관을 비롯해 제주 중문에는 이색 박물관이 다수 자리 잡고 있다. 사진/ 제주관광공사

중문단지에서는 트릭아트, 디지털아트, 오브제아트, 조각미술, 프로방스 아트까지 총 5가지 테마로 구성된 ‘박물관은 살아있다(Alive Museum)’를 만날 수 있다.

그동안 보는 즐거움이 컸던 얼라이브 뮤지엄 ‘박물관은 살아있다’가 최근 듣기도 하고 만질 수도 있는 오감 박물관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세계에서 가장 큰 광학아트 테마파크인 ‘얼라이브 뮤지엄 제주’ 중문에 오면 꼭 들러보자.

향토음식전문점을 표방하는 중문 맛집 ‘운정이네’는 메뉴 하나를 시켜도 밑반찬 종류가 아주 푸짐하게 나온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중문맛집 DB

또한 중문에는 이탈리아 정원, 프랑스 정원 등 다양한 화원을 볼 수 있는 여미지식물원, 홀로그램 기술을 이용해 한국음악의 역사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케이팝, 다양한 동물이 펼치는 신기한 공연을 볼 수 있는 퍼시픽랜드가 있다.

믿거나말거나박물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초콜릿랜드, 제주국제평화센터와 중문색달해변, 천제연폭포 역시 중문관광단지가 자랑하는 명소.

해물 통갈치구이, 전복돌솥밥, 성게돌솥밥도 중문 맛집 ‘운정이네’서 잘 나가는 메뉴로 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중문맛집 DB

중문단지는 최고급 호텔이 밀집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더스위트호텔제주, 롯데호텔제주, 신라호텔제주, 제주씨에스호텔&리조트, 하얏트리젠시제주, 한국콘도, 켄싱턴제주호텔, 제주부영호텔&리조트가 최고의 서비스로 무장하고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맛집도 너무 많아 각 업소의 특징을 잘 보고 선택해야 한다. 그중 중문 서귀포 맛집 ‘운정이네’는 2TV생생정보, 6시 내고향, 모닝와이드, 식신로드3에 공개된 화제의 맛집으로 제주의 색다른 맛을 느끼기 좋은 곳이다.

중문 서귀포 맛집 ‘운정이네’는 2TV생생정보, 6시 내고향, 모닝와이드, 식신로드3에 공개된 화제의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중문맛집 DB

향토음식전문점을 표방하는 중문 맛집 ‘운정이네’는 메뉴 하나를 시켜도 밑반찬 종류가 푸짐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제주 특산품인 오메기떡도 제공된다.

중문 서귀포 맛집이지만 섭지코지 관광에 나섰던 관광객이 많이 찾아주는데 최근 중문 맛집 ‘운정이네’서 가장 핫한 메뉴는 ‘해물뚝배기’이다.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 들어 있는데다 특유의 손질법으로 비린내를 깨끗하게 제거, 아이들도 좋아하는 메뉴로 자리 잡았다.

최근 중문 맛집 ‘운정이네’서 가장 핫한 메뉴 ‘해물뚝배기’.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중문맛집 DB

해물 통갈치구이, 전복돌솥밥, 성게돌솥밥도 중문 맛집 ‘운정이네’서 잘 나가는 메뉴로 꼽힌다. 구수한 맛이 특징인 전복돌솥밥은 간장양념을 넣어 쓱쓱 비벼 먹으면 한 그릇이 금세 뚝딱이다.

쫄깃한 전복과 고소한 양념이 입안에서 화학적 반응을 일으키니 한 그릇이 또 한 그릇을 부른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전복돌솥밥이지만 중문 맛집 ‘운정이네’가 자랑하는 특제 김치와 곁들이면 더욱 꿀맛!

한편 중문 맛집 ‘운정이네’는 인터넷에서 섭지코지맛집, 서귀포한식, 제주중문맛집으로 검색해도 정보를 구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