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에 떠나는 서울 근교 여행지⑥ 올겨울 마지막 여행지 ‘강북구’
상태바
3월에 떠나는 서울 근교 여행지⑥ 올겨울 마지막 여행지 ‘강북구’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2.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의숲 아트센터, 박을복자수 박물관, 북한산 둘레길 소나무숲 등 성북구 추천 여행지
강북구는 서울의 북단 외곽지역에 위치한 여행지로 노원구, 도봉구 등과 인접해 있고 경기도 양주와도 가까워 다양한 여행지로 여행이 가능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북구는 서울의 북단 외곽지역에 위치한 여행지로 노원구, 도봉구 등과 인접해 있고 경기도 양주와도 가까워 다양한 여행지로 여행이 가능하다. 더불어 인근 북한산과도 가까워 서울 근교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더불어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한 강북구에서는 3·1운동의 시발점이 된 봉황각과 국립 4·19민주묘지 등 순국선열들의 역사를 담고 있는 장소로 알려져 있다.

강북구 4.19로에 위치한 근현대사 기념관 역시 동학농민운동부터 4·19혁명까지 우리나라의 역사를 탐방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강북구 4.19로에 위치한 근현대사 기념관은 동학농민운동부터 4·19혁명까지 우리나라의 역사를 탐방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근현대사 기념관에서는 자유와 평등 그리고 민주의 이념이 서사로 전달해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알리고 있다. 매해 새로운 기획전과 역사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세종문화회관에서 운영하는 꿈의숲 아트센터는 북서울 꿈의 숲에 위치해 있다. 자연 속에서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감상할 수 있는 꿈의숲 아트센터에서는 공연장 2곳과 상상톡톡 미술관, 드림갤러리도 만나볼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에서 운영하는 꿈의숲 아트센터는 북서울 꿈의 숲에 위치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불어 레스토랑과 카페 그리고 전망대 등도 운영해 공원을 찾는 여행자에게 서울에서의 힐링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북한산 백운대에 위치한 박을복자수 박물관은 현대자수의 대가 박을복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개관한 자수 전문 박물관이다.

약 4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는 이곳에서는 박을복 선생의 자수 작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의 미술전시도 이뤄지고 있다.

북한산 백운대에 위치한 박을복자수 박물관은 현대자수의 대가 박을복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개관한 자수 전문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북한산 둘레길은 북한산 자락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한 산책로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북한산 둘레길은 북한산 자락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한 산책로이다. 이름 그대로 북한산 둘레를 걸으며 물길, 흙길, 숲길과 마을길 산책로 형태로 각각 21가지 테마를 구성하고 있다.

북한산 둘레길 소나무숲은 우이령길 입구에서 솔밭근린공원까지 2.9km에 이르는 이곳에는 소나무로 가득해 맑은 공기를 즐길 수 있으며 서울시 유형문화재 제2호인 봉황각도 있어 함께 방문해볼 만하다.

참고로 봉황각은 의암 손병희 선생이 일제에 빼앗긴 주권을 되찾기 위해 독립운동가와 지식인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곳이다.

강북구 삼양로에 위치한 코오롱등상학교 실내 빙장은 세계 최고 높이의 인공실내빙벽으로 기네스 신기록을 인증받은 복합등산레저문화센터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북한산으로 유명한 강북구에는 더욱 특별한 장소도 만날 수 있다. 강북구 삼양로에 위치한 코오롱등상학교 실내 빙장은 세계 최고 높이의 인공실내빙벽으로 기네스 신기록을 인증받은 복합등산레저문화센터이다.

빙벽뿐만 아니라 암벽, 설상, 암벽 연수 등 산악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는 코오롱등산학교에서는 독도법, 스마트폰을 이용한 GPS 이용법 등 실생활에서도 사용가능한 교육 등을 마련하고 있다.

강북구 우이동은 도봉산과 북한산 사이의 계곡에 있는 여행지로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 맛집이 즐비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북구 우이동은 도봉산과 북한산 사이의 계곡에 있는 여행지로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 맛집이 즐비하다. 산행도 즐기고, 미식도 즐길 수 있어 강북구 여행에서 우이동 먹거리마을은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