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넷·내일배움카드·워크넷 관련 100종 자격증 과정 무료수강 진행한다
상태바
큐넷·내일배움카드·워크넷 관련 100종 자격증 과정 무료수강 진행한다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02.2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취업성공’ 입력
선착순 5000명에 한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 전액을 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가 열린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선착순 5000명에 한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 전액을 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 진행 소식을 전했다.

본 교육원에 따르면 청년 대학생, 근로자 등의 취업 및 자기계발에 기여하고자 해당 이벤트를 기획하였으며 취업 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자격증이 필요한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한국장학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취업성공’을 입력하면 된다.

당첨을 통해 본교육원의 자격증 수강 기회가 주어진 수강생은 한국장학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총 100종의 종류별 자격증 교육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자격증 교육과정은 기존 큐넷 자격증 취득자부터 워크넷 등의 취업정보사이트를 통해 구직활동을 하는 실업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사용 대상자까지 다양한 이들의 취업 및 자기계발 과정 등에 활용될 수 있다.

아울러 취득을 희망하는 자격증의 경우 온라인 시험을 통해 무상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 합격 시 2급 교육과정 수료 없이도 1급 자격증 수료가 가능하다.

본 교육원 관계자는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중에는 고용노동부 취업 성공패키지 신청방법, 실업자 국비지원 및 내일배움카드 제도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아 구직을 하려는 이들이 많다”며 “이와 같은 구직자들을 돕고자 기획된 해당 이벤트를 통해 취직에 필요한 자격증 교육 과정 지원 혜택을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을 마친 것으로, 취득 시 이력서 기재 및 관련 기관 취업에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