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 선착순 무료 인강
상태바
한국장학진흥원,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 선착순 무료 인강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01.3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 취득 시 애견 카페, 훈련소, 강아지호텔 등 관련기관에서 유용하게 활용
이벤트 당첨자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선착순 5000명에게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해주는 장학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해당 교육과정의 커리큘럼은 개·고양이의 신체적 특징과 주요 예방접종 종류, 배변 및 예절교육 등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자격증 과정 교육생은 반려동물관리사는 물론,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을 개선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동물 간호사, 사육사, 펫시터, 애견미용사로 활동하는 데 경쟁력이 될 만한 교육을 제공받는다.

교육원 관계자는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점점 확대되며 전문 지식을 갖춘 인재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해당 업계에 종사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 또는 동물자원학과, 애완동물학과 학생 등을 위해 해당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시험 합격 시 2급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않아도 1급 자격증을 바로 발급받을 수 있으니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전문적인 반려견, 반려묘 지식 습득 및 펫시터 관련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기를 권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반려동물장례지도사 포함 총 100가지 자격증 교육 과정을 무료 제공하는 중이다.

본 교육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득 시 이력서 및 애견 카페, 훈련소, 강아지호텔 등 관련기관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