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겨울 고객 유치 위한 경쟁 치열
상태바
항공업계, 겨울 고객 유치 위한 경쟁 치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1.2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가 이벤트, 마일리지 프로모션 등
캐세이패시픽항공은 한국-홍콩 노선 승객들에게 한정된 기간 동안 마일리지를 3배로 적립해 주는 트리플 아시아 마일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 캐세이패시픽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겨울 여행객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홍콩 노선 탑승객 대상 트리플 아시아 마일즈 프로모션

캐세이패시픽항공은 한국-홍콩 노선 승객들에게 한정된 기간 동안 마일리지를 3배로 적립해 주는 트리플 아시아 마일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마일리지 적립 횟수에 제한이 없으며 홈페이지 구매 승객에게는 1000마일을, 아시아 마일즈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500마일을 추가로 제공하니 눈 여겨 볼 만 하다.

캐세이패시픽을 이용해 23일부터 3월 31일까지 홍콩 여행을 완료하는 일정의 승객들은 2월 28일까지 아시아 마일즈 홈페이지에서 프로모션에 사전 등록하면 3배의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한국에서 출발해 홍콩으로 가는 편도 및 왕복 여정을 3월 31일까지 마치는 승객을 대상으로 하며, 캐세이패시픽 소속 프리미엄 항공사인 캐세이드래곤이 운항하는 부산/제주-홍콩 구간 항공편에도 적용된다. 단, 홍콩을 경유해 다른 도시로 가는 경우에는 정규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베트남항공, 인천 – 나트랑 노선 신규 취항

베트남항공에서는 이번 인천-나트랑 노선 신규취항을 기념하기 위해 취항에 즈음해 특가항공권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베트남항공

베트남항공은 오는 3월 26일부터 인천-나트랑 노선에 주 4회(월, 수, 목, 일) 운항일정으로 신규 취항한다.

인천-나트랑 노선은 인천공항에서 오전 6시 20분에 출발해 오전 9시 20분(현지시각)에 도착하며, 귀국 편은 나트랑공항에서 오후 9시 35분(현지시간)에 출발해 다음 날 오전 4시 30분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이번 인천-나트랑 신규취항은 휴양과 관광을 위한 최적의 기후와 고급 리조트와 호텔 등 다양한 베트남의 장점에 호응하고 있는 한국 관광객들의 수요에 발맞춰 결정됐다.

특히 ‘베트남의 지중해’, ‘동양의 나폴리’라고 알려진 나트랑 신규 취항은 이미 한국인들에게는 잘 알려진 호치민과 하노이, 다낭과 더불어 베트남 관광 선택의 폭을 넓힐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나트랑은 6Km에 이르는 길고 완만한 해변과 푸른 바다를 즐길 수 있고, 머드 온천, 골프, 고급 가족형 리조트 등 다양한 관광 아이템이 있는 베트남의 중부에 위치한 대표 휴양지로 최근 국내 TV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면서 여행객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다.

베트남항공에서는 이번 인천-나트랑 노선 신규취항을 기념하기 위해 취항에 즈음해 특가항공권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2월 ‘다다익선’ 특가 이벤트

티웨이항공은 2월을 앞두고 가족, 친구, 연인 등 함께 갈수록 추가 할인 혜택이 더해지는 ‘다다익선’ 특가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2월을 앞두고 가족, 친구, 연인 등 함께 갈수록 추가 할인 혜택이 더해지는 ‘다다익선’ 특가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특가 이벤트는 22일 오전 10시부터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대상은 인천과 대구, 제주, 부산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이다. 탑승기간은 2월 1일(목)부터 내년 2월 27일(화)까지, 일부 제외 기간이 있으며, 예약 상황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편도 총액운임(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이용료 포함)은 ▲구마모토·사가 7만 1200원~, ▲오이타 7만 6200원~, ▲오키나와 8만 8400원~, ▲오사카 9만 1200원~, ▲가오슝·타이중 10만 3400원~, ▲호찌민 12만 2700원~, ▲세부 12만 600원~, ▲괌 14만 4210원부터 등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동일한 여정에 대해 2~3인이 함께 항공권을 구입할 경우 1인당 5000원을, 4~5인이 함께 하면 1인당 1만원을, 6~9인이 함께 하면 1인당 2만원씩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항공권 예매 시 프로모션 코드(201801PROMOTION)를 입력하면 할인된 운임 선택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아울러 티웨이항공은 대만 LCC 타이거에어 타이완과 공동운항 진행에 관한 기자간담회와 기념행사를 타이완에서 진행했다.

지난 22일 오전 대만 타이베이 로얄니코 호텔에서 티웨이항공 정홍근 대표이사와 타이거에어 타이완 장홍종 회장, 대만 언론사 및 대만 여행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항공사간의 업무협약에 따른 공동운항 내용에 대한 안내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7년11월 맺은 업무협약 후 공동운항 실행에 따른 것으로 많은 언론사와 여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대만 현지에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양 항공사는 코드쉐어를 통해 좌석을 공동으로 판매하게 된다. 티웨이항공이 운항중인 대구–타이베이 노선과 타이거에어타이완에서 운항 중인 대구-타이베이, 부산-타이베이 노선 좌석을 같이 판매하게 된다.

이를 통해 티웨이항공은 부산-타이베이 신규 노선이 생기게 되며, 대구 타이베이 노선은 증편 운항을 통한 다양한 스케줄로 고객들의 대만과 한국 방문 편의성이 크게 증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린이 고객 위한 새로운 기내 완구 선봬​

터키항공은 올해 1월부터 기내 완구를 모두 천연 소재로 전환하는 개선 작업을 진행한다. 사진/ 터키항공

터키항공은 올해 1월부터 기내 완구를 모두 천연 소재로 전환하는 개선 작업을 진행한다.

이는 플라스틱 소재가 어린이 고객 및 환경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 영향에 대한 터키항공의 인식에 따른 조치로, 터키항공은 항공 운항의 모든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 및 친환경 운항이라는 목표를 일관되게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터키항공을 위해 특별 제작된 새로운 완구는 3~12세의 어린이 고객들이 기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추가적인 요소가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 외에도 멸종 위기에 처한 동식물을 자연스럽게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터키항공은 앞으로 세계의 주인공이 돼 자연 보호에 앞장서게 될 어린이 고객들에게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세계야생동물기금 터키 본부(World Wildlife Fund of Turkey)와의 협력을 통해 이번 완구 도입을 추진했다.

봉제 인형류는 면 소재로 제작됐으며, 나무 소재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의 지속 가능성 규정에 따라 제작됐다.

터키항공은 이와 같은 친환경 제품 및 포장 개발을 통해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완구 도입에서도 터키 항공은 지속 가능성과 건강 증진을 장려하는 동시에 어린이 고객들에게 야생동물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아이템 개발을 위해 완구 산업과 협력을 진행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