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 피해 가볼 만한 해안도로 추천 드라이브 코스는 어디?
상태바
추위 피해 가볼 만한 해안도로 추천 드라이브 코스는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1.2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해·남해·동해 바다도 보고, 이색적인 여행지도 둘러보는 겨울 데이트 코스
연일 계속되는 강추위에 주말의 짧은 시간을 이용해 드라이브 코스를 즐기려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연일 계속되는 강추위에 주말의 짧은 시간을 이용해 드라이브 코스를 즐기려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다. 편리하면서도, 따뜻하고, 더불어 풍경을 볼 수 있는 드라이브를 통해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3면이 바다로 동해안의 청정한 바닷길, 서해안의 구불구불한 해안선, 이색적인 남해안의 섬 풍경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충청남도 보령에는 서해안의 낙조를 보며 달릴 수 있는 해안도로가 마련되어 있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충청남도 보령에는 서해안의 낙조를 보며 달릴 수 있는 해안도로가 마련되어 있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특히 충남 보령시에 위치한 대천해수욕장은 서해안 최대의 해변으로 드라이브를 즐기기 최고의 장소로 손꼽힌다. 백사장의 길이만 3.5km, 폭도 100m에 달하는데, 모래도 곱고 깨끗해 겨울에도 많은 여행자가 이곳을 찾고 있다.

충남 보령시에 위치한 대천해수욕장은 서해안 최대의 해변으로 드라이브를 즐기기 최고의 장소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고즈넉한 서해를 만나보고 싶다면 대천방조제에 인근에 위치한 은포리해안도로를 달려보자. 은포리해안도로는 바로 옆으로 서해가 펼쳐지며, 바다 너머로 대섬이 보이는 풍경을 선사한다.

해안도로 주변에는 아기자기한 카페가 많은데, 저녁노을이 아름다워 해넘이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남해도 동남 끝 아름다운 해안선이 이어지는 미조항은 금산과 함께 어우러진 남해가 감탄을 자아내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서해에는 충청남도 보령시가 있다면 남해안을 대표하는 드라이브 코스인 남해시가 있다. 남해도 동남 끝 아름다운 해안선이 이어지는 미조항은 금산과 함께 어우러진 남해가 감탄을 자아내는 여행지이다.

미조항은 특히 팔랑마을에서 설리마을, 송정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해안 드라이브 코스가 유명하다. 항구에서는 유람선을 타고 조도, 호도 등 남해의 다도를 구경할 수 있으며, 1월부터 정월대보름까지는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이 찾는 장소이다.

항도마을에는 몽글몽글하게 생긴 몽돌해수욕장이 있어 가족이나 연인끼리 오붓하게 어촌의 해안절경을 감상하며 드라이브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송정해수욕장의 해송길을 따라 항도마을에도 이색적인 해안도로가 마련되어 있다. 항도마을에는 몽글몽글하게 생긴 몽돌해수욕장이 있어 가족이나 연인끼리 오붓하게 어촌의 해안절경을 감상하며 드라이브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작은 어촌이지만 갯바위, 수중동굴 등 아름다운 풍경이 많아 잠시 여유를 가지고 쉬어가기에도 좋다.

동해안은 서해와 남해와 달리 쭉 뻗어있는 해안가가 매력적인 드라이브 코스이다. 사진은 오류고아라해수욕장. 사진/ 한국관광공사

동해안은 서해와 남해와 달리 쭉 뻗어있는 해안가가 매력적인 드라이브 코스이다. 특히 이 시기에는 호미곶해맞이광장에서 구룡포항으로 이어지는 해안도로에 많은 여행자가 발걸음을 하고 있다.

100km의 해안도로를 따라 맑고 고운 동해바다를 볼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재도 함께 만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

새해를 맞이한 이 시기에는 호미곶해맞이광장에서 구룡포항으로 이어지는 해안도로에 많은 여행자가 발걸음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동해안 해안가를 달리다 만날 수 있는 오류고아라해수욕장도 겨울의 풍경을 만끽하기에 제격. 우거진 소나무 숲 사이로 고운모래를 만날 수 있는 동해안의 숨겨진 보석 같은 여행지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