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아이스 뮤직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노르웨이 아이스 뮤직 페스티벌 개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1.2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 2일부터 3일까지 ‘얼음과 음악의 세계로 초대’
울왕국 노르웨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겨울 축제를 찾고 있다면 매년 첫 보름달이 뜨는 날에 열리는 아이스 뮤직 페스티벌이 있다. 사진/ 노르웨이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겨울왕국 노르웨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겨울 축제를 찾고 있다면 매년 첫 보름달이 뜨는 날에 열리는 아이스 뮤직 페스티벌이 있다.

2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열리는 아이스 뮤직페스티벌은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다. 아이스 뮤지페스티벌은 이름 그대로 모든 무대와 악기가 눈과 얼음으로만 만들어지는 노르웨이의 이색 축제다.

전기를 연결해야 하는 마이크와 스탠드를 제외하고는 전부 얼음으로 만들어지는데, 날씨와 온도와 민감해 축제 개최에 많은 공이 든다. 사진/ 노르웨이관광청

전기를 연결해야 하는 마이크와 스탠드를 제외하고는 전부 얼음으로 만들어지는데, 날씨와 온도와 민감해 축제 개최에 많은 공이 든다. 이런 까닭에 매년 이 시기에만 열리는 경이로운 음악축제로 전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올해는 페스티벌이 노르웨이 남서부 호르달란주의 핀세에서 개최된다. 아이스 뮤직 페스티벌 관람과 동시에 영화 스타워즈의 배경이 되기도 했던 핀세를 여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핀세는 겨울동안 기차로만 여행이 가능한 곳으로 신비로운 분위기의 아이스 뮤직 페스티벌과 매우 잘 어울리는 곳으로 오슬로에서 기차로 약 4시간, 예일로에서는 40분 정도 소요된다.

올해는 페스티벌이 노르웨이 남서부 호르달란주의 핀세에서 개최된다. 아이스 뮤직 페스티벌 관람과 동시에 영화 스타워즈의 배경이 되기도 했던 핀세를 여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사진/ 노르웨이관광청

핀세역 바로옆에 위치한 핀세 1222(Finse 1222) 호텔은 이름 그대로 해수면으로부터 1222m 높이, 베르겐 철도 노선의 가장 높은 지점에 위치한 핀세의 명소로 함께 둘러보면 좋은 노르웨이의 명소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