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은 대중교통으로” 도쿄&오사카 교통패스 구매 꿀팁
상태바
“일본여행은 대중교통으로” 도쿄&오사카 교통패스 구매 꿀팁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1.2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렴하게 즐기는 일본 도쿄·오사카 여행, 필수 교통패스는 무엇?
일본정부관광국에 따르면 2017년 방일 한국인여행자는 714만 200명으로 사상 처음으로 700만 명을 돌파했다. 사진은 간사이 국제공항터미널.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일본이 사상 최대 한국여행자를 유치하며 여행강국으로의 모습을 보여줬다. 일본정부관광국에 따르면 2017년 방일 한국인여행자는 714만 200명으로 사상 처음으로 7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전체 방일 여행자 수 2869만 900명 중 25%에 가까운 성적이다.

일본은 대표적인 자유여행지로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떠날 수 있는 가까운 여행목적지이다. 또한 치안이 안정적인 국가이며, 다양한 매력을 가진 여행지가 여행자 마음을 설레게 한다.

일본은 대표적인 자유여행지로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떠날 수 있는 가까운 여행목적지이다. 사진은 삿포로 맥주박물관.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더불어 일본 특유의 여행자 친화적인 사회기반이 있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특히 일본의 4대 도시 여행지로 꼽히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등에서는 대중 교통만을 가지고 여행할 수 있어 더욱 편안하고, 합리적인 요금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일본 모든 것을 집약한 도시 도쿄도 마찬가지이다. 일본의 수도이자,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인 도쿄에서는 다양한 패스를 통해 도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일본 모든 것을 집약한 도시 도쿄도 마찬가지이다. 일본의 수도이자,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인 도쿄에서는 다양한 패스를 통해 도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그중에서도 넥스 도쿄 라운드 트립 티켓(N’EX TOKYO Round Trip Ticket)은 나리타 공항 제1터미널과 제2·3터미널 그리고 도쿄 수도권 주요역 사이를 운행항는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왕복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승차권이다.

도쿄뿐만 아니라 신주쿠, 요코하마든 어디든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전 좌석에 대형 좌석 테이블과 콘센트가 있어 환승 없이도 도쿄를 방문할 수 있는 왕복 승차권이다. 가격은 4000엔.

넥스 도쿄 라운드 트립 티켓은 나리타 공항 제1터미널과 제2·3터미널 그리고 도쿄 수도권 주요역 사이를 운행항는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왕복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승차권이다. 사진은 신주쿠.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JR 도쿄 광역 패스는 1만 엔으로 비싸지만 신칸센, 특급열차도 추가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사진은 도쿄를 지나고 있는 신칸센.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JR 도쿄 광역 패스(JR TOKYO Wide Pass)는 도쿄와 인근 간토지역 등 주요 관광지를 지나가는 JR동일본주식회사의 대부분의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1만 엔으로 비싸지만 신칸센, 특급열차도 추가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도쿄는 다양한 철도 기업이 운영하기 때문에 환승이 되지 않는데, 기간 내 JR 모든 노선을 추가요금없이 환승출입을 할 수 있다. 도쿄 모노레일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도쿄 지하철 티켓(Tokyo Subway Tiket)은 도쿄메트로의 전 9개의 노선과 도영지하철 4개 노선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이다. 단, JR관련 노선은 제외된다. 24시간 티켓은 성인 기준 800엔, 72시간 티켓은 1500엔에 판매되고 있어 각 역에서 판매하는 1일 승차권보다 저렴하다.

식도락 여행의 천국 오사카에서는 오사카 주유 패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오사카성을 비롯해 오사카의 인기 여행지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 오사카를 여행한다면 고민해볼만한 선택이 된다.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식도락 여행의 천국 오사카에서는 오사카 주유 패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오사카를 중심으로 오사카 시영 지하철, 뉴트램, 모든 버스 노선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이다.

가격은 1일권 2500엔, 2일권 3300엔으로 다소 비싸지만, 오사카성을 비롯해 오사카의 인기 여행지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 오사카를 여행한다면 고민해볼만한 선택이 된다.

간사이 스루 패스는 간사이 전 지역의 민영철도와 지하철,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패스이다. 사진은 간사이국제공항 연락교.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간사이 스루 패스는 간사이 전 지역의 민영철도와 지하철,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패스이다. 단, JR노선은 이용불가하니 주의가 필요한 편. 2일권과 3일권으로 나뉘며, 2일권은 4000엔, 3일권은 5200엔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