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데이트코스는 “역시 강남”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상태바
겨울 데이트코스는 “역시 강남”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1.1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친구를 위한 데이트코스, 남자친구를 위한 데이트코스는 어디?
낭만을 즐기려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강남을 방문해 데이트 코스를 즐기려고 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남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심 지역이다. 한국을 선도하는 패션의 중심지이자, 세계 각국의 미식을 맛볼 수 있어 언제나 붐비고 있다. 이런 이유에서 낭만을 즐기려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강남을 방문해 데이트 코스를 즐기려고 한다.

강남은 미술관과 박물관은 물론 공원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 그리고 문화 콘텐츠로 연인끼리 즐길만한 장소가 많다. 그중에서도 여자들을 위한 강남 데이트코스, 코리아나 화장박물관, 스페이스 씨가 있다.

강남은 미술관과 박물관은 물론 공원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 그리고 문화 콘텐츠로 연인끼리 즐길만한 장소가 많다. 사진은 코리아나 화장박물관. 사진/ 한국관광공사
화장박물관은 전문 화장박물관으로 화장문화와 관련된 5300여 점의 컬렉션이 전시되고 있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곳은 전문 화장박물관으로 화장문화와 관련된 5300여 점의 컬렉션이 전시되고 있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컬렉션과 함께 이곳에서는 현대 미술전을 기획하고 있어 문화가 있는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

손안에서 빛나는 광채가 아름다운 보석을 만나러 강남구 압구정을 방문해봐도 좋다. 이곳에서는 보석과 예술을 한 데 볼 수 있는 창희보석예술관을 만날 수 있다. 예술적인 감각으로 다양한 보석과 화석, 나무, 금속 등을 소재로 작품을 만들고 전시하고 있다.

창희보석예술관은 예술적인 감각으로 다양한 보석과 화석, 나무, 금속 등을 소재로 작품을 만들고 전시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불어 지난 50여년간 주얼리 디자인, 시공 기법 등을 함께 엿볼 수 있어, 여자친구와 잠시 여유를 즐기며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남자친구를 위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강남구 언주로에 있는 이곳에서는 차의 앞, 뒤, 위, 아래는 물론 차량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2층에는 자동차 매니아를 위한 서재와 카페가 있어 4000여 권의 자동차 관련 서적을 읽을 수 있는 점도 이곳을 특별하게 만든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체험공간이 이곳에서는 VR체험은 물론이고, 층마다 현대 자동차 전문 갤러리로 마련되어 있다. 특히 2층에는 자동차 매니아를 위한 서재와 카페가 있어 4000여 권의 자동차 관련 서적을 읽을 수 있는 점도 이곳을 특별하게 만든다.

강남구 선릉로에는 남자들의 로망. 피규어를 감상할 수 있는 피규어뮤지엄W를 만날 수 있다. 피규어와 토이를 테마로 테마파크 형식으로 만든 신개념 박물관이다.

강남구 선릉로에는 남자들의 로망. 피규어를 감상할 수 있는 피규어뮤지엄W를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곳에서는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희귀한 익스클루시브 피규어와 한정판 피규어는 물론, 일본 만화와 애니메이션 로봇, 미국 DC와 MAVEL의 영웅과 영화 속 주인공을 만날 수 있는 피규어 등 다채로운 테마의 피규어 전시로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더불어 실제 크기의 피규어도 볼 수 있어 특별한 추억도 남길 수 있다.

데이트를 즐기는 두 사람만을 위한 이색적인 공간도 있다. 강남구 코엑스에는 별마당 도서관을 만날 수 있다. 총 2800㎡ 복층으로 구성된 이곳에서는 서재를 마련해 여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다.

강남구 코엑스에는 별마당 도서관은 총 2800㎡ 복층으로 구성된 이곳에서는 서재를 마련해 여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총 5만 여권의 장서에는 문학과 인문학, 취미 관련 서적은 물론 외국 원서, E-Book까지 마련되어 있어 그야말로 품격있는 데이트 장소로 제격이다. 특히 해외 잡지까지 모아놓은 잡지 특화 코너도 가볼만 하다.

강남 코엑스에 방문했다면 아쿠아리움도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된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전시 수조 183개, 사육수조 90개, 수량 3500톤에 이르는 대형수족관이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전시 수조 183개, 사육수조 90개, 수량 3500톤에 이르는 대형수족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환상적인 물의 여행을 테마로 16개 테마존에서 650여 종 4만여 마리의 수중생물들을 만날 수 있으며, 특히 국내 최다종, 개체 수의 상어의 서식하고 있어 색다른 데이트의 추억을 만들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