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과 함께하는 1월, 눈길 모으는 문화행사는?
상태바
공연과 함께하는 1월, 눈길 모으는 문화행사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1.0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콘서트, 기획공연 등 다양
감성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의 신년 콘서트 ‘따뜻한 선물’이 내달 17일 오후 3시 원주 치악예술관에서 열린다. 사진/ 윈터댄싱카니발 서울 사무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새해를 맞아 다양한 공연이 곳곳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유키 구라모토와 함께 하는 신년콘서트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겨울에 펼쳐지는 2018 원주 윈터 댄싱카니발(이하 윈터댄싱)과 함께 감성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의 신년 콘서트 ‘따뜻한 선물’이 내달 17일 오후 3시 원주 치악예술관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윈터댄싱 행사 중 문화예술공연의 일환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를 초청해 원주 시민을 비롯, 원주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보다 우수한 문화예술공연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유키 구라모토는 일본의 뉴에이지 피아노 연주자이자 작곡가로 세계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피아니스트로 알려져 있다.

유키 구라모토 특유의 편안한 감성과 차분한 선율로 로망스(Romance), 레이크 루이스(Lake Louise), 어팩션(Affection) 등 주옥 같은 곡들을 윈터댄싱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가족뮤지컬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 프레스콜 개최

새해를 맞아 시즌3 공연 오픈을 앞둔 프리미엄 가족뮤지컬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제작 ㈜문화공작소 상상마루/ 연출 이종석)은 오픈 직후인 1월 16일 오후 2시 강동아트센더 대극장 한강(서울 강동구 소재)에서 언론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프레스콜을 개최한다.

뮤지컬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은 한국의 ‘라이온 킹’을 꿈꾸며 최고의 가족뮤지컬을 만들고자 지난 2015년 초연을 시작으로 2015 융복합콘텐츠공모전 G19 당선작, 2016 K-Musical Roadshow 선정작, 2017 KNock(Kocca's New Offer for Content of Korea) 공연 당선작 등 국내외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스프링 어웨이크닝>, <쓰릴 미> 등의 이종석 연출과 <벤허>, <삼총사>, <레드북>의 홍유선 안무감독이 새롭게 합류해 이전과는 달라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김순택, 최미소, 임재현, 최미용 등 대학로를 종횡무진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캐스팅돼 전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가족뮤지컬을 선보일 예정이다.

셰익스피어의 <템페스트> 단, 일주일동안 50% 조기예매할인

남산골한옥마을 서울남산국악당은 2018년을 여는 첫 기획공연으로 셰익스피어의 원작을 오태석 연출가가 우리 전통 어법과 감성으로 재해석해 낸 <템페스트>를 무대에 올린다. 사진/ 극단 목화

남산골한옥마을 서울남산국악당은 2018년을 여는 첫 기획공연으로 셰익스피어의 원작을 오태석 연출가가 우리 전통 어법과 감성으로 재해석해 낸 <템페스트>를 무대에 올린다.

<템페스트>는 셰익스피어의 마지막 희곡작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오태석 연출가가 연출한 이번 작품은 얽히고설킨 원작 속의 관계를 화해의 메시지를 담은 따뜻한 가족음악극 형태로 각색해 만 5살 이상 자녀와 부모가 함께 볼 수 있는 공연으로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원작이 품고 있는 판타지적 요소를 적절히 살린 가운데 배신의 절망을 극복하고 동생과 화해하는 과정을 통해 가족의 재결합과 조화, 균형이라는 주제를 담고 있어 설 연휴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따듯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템페스트>는 2월 1일부터 21일까지(매주 일, 월/13, 14, 15일 휴무)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진행된다. 특히 2018년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공연에서는 1월 3일부터 10일까지 단 일주일만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조기예매 티켓을 판매한다.

정가 3만원의 티켓을 50% 특별할인 된 가격으로 1만5000원에 구매해 관람할 수 있으며, 서울남산국악당 내 1층에 위치한 카페 ‘달강’의 무료음료권이 함께 제공된다. 2차 티켓 오픈은 1월 11일(목) 정가 3만원으로 판매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