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성 비염 치료방법, 면역력에 좋은 음식섭취와 영양제로 관리
상태바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방법, 면역력에 좋은 음식섭취와 영양제로 관리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7.11.2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쉬 인트리트, 국내 최초 면역 과민반응 개선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선보여
국민의 약 30%가 앓고 있는 면역 과민반응은 좋은 음식과 영양제로 면역체계의 균형을 회복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디지털뉴스팀]매연, 미세먼지 등의 대기오염 문제가 악화되며 비염, 축농증, 천식 등 알레르기성 질환, 호흡기 질환을 앓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질환들은 호흡기와 기관지의 직접적인 문제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이 면역체계가 무너지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해당 질환을 겪고 있거나 면역체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노약자의 경우 더욱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

이를 면역 과민반응이라 말한다. 면역 과민반응은 알레르기의 다른 표현이다. 인체에 알레르겐이 들어왔을 때 알레르겐과 IgE 항체가 상호작용을 해 염증성 물질을 방출시킴으로써 조직에 염증을 일으키고 궁극적으로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반응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국민의 약 30%가 면역 과민반응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면역 과민반응에 대해 흔히 면역력을 높이는 것을 해답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는 면역체계 이상으로 인한 문제로 무조건적인 면역력의 향상보다는 면역체계의 균형을 회복하는 데 초점을 두는 것이 목표라 할 수 있겠다.

면역 과민반응으로 나타나는 현상은 매우 다양하다. 피부로 면역 과민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가려움, 붉어짐이 발생할 수 있고 폐·기관지 면역 과민반응의 경우 마른기침과 호흡곤란을 유발한다.

그밖에 콧물, 가려움, 코막힘, 재채기, 두드러기 등도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을 방치할 경우 악화는 물론이고 합병증까지 유발할 수 있어 평소 꾸준한 면역체계의 관리가 필요한 것이다.

연령별, 성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의 인트리트는 국내 처음으로 면역 과민반응 개선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이러한 면역체계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식품으로 사용 가능한 안전한 원료만을 이용해 만들어져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할 수 있으며. 꾸준히 복용할 경우 안정적인 면역체계 회복과 면역 과민반응 개선 관리가 가능하다.

스페쉬 관계자는 "환경적 요인과 유전적으로 과민한 요인이 만나 면역체계의 균형이 깨질 수 있고 이는 비정상적인 면역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안일한 대응보다는 꾸준한 관리와 예방을 통한 면역균형 확립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