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우 셰프와 함께” 낭만적인 프랑스 겨울 여행
상태바
“박준우 셰프와 함께” 낭만적인 프랑스 겨울 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11.2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관광청, 유럽의 심장 오베르뉴 론 알프 소개
프랑스관광청과 프랑스 관광업계가 지난 23일 겨울왕국 오베르뉴 론 알프의 소식을 알려왔다. 사진/ 프랑스관광청, JC Poirot Chamonix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프랑스관광청과 프랑스 관광업계가 지난 23일 겨울왕국 오베르뉴 론 알프의 소식을 알려왔다.

이번 행사는 프랑스 남동부에 위치한 오베르뉴 론 알프 주를 알리기 위해 프랑스와 특별한 인연이 있는 박준우 셰프의 알테르 에고에서 마련되었다. 이곳은 프랑스 남부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스위스와 이탈리아와 국경을 맞대고 있다.

이번 행사는 프랑스 남동부에 위치한 오베르뉴 론 알프 주를 알리기 위해 프랑스와 특별한 인연이 있는 박준우 셰프의 알테르 에고에서 마련되었다. 사진/ 양광수 기자

더불어 공항(리옹 생 텍쥐페리 국제공항, 제나바 국제공항, 클레르몽 페랑 공항)과 다양한 경로의 유럽철도 및 자동차 도로망으로 유럽의 심장부라고 불리는 곳이다.

코린 풀키에 프랑스관광청 한국지사장은 “오베르뉴 론 알프는 주도 리옹을 중심으로 프랑스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의 스키지역으로 잘 알려진 여행지”라며 “겨울 스포츠뿐만 아니라 화산 자연공원을 비롯해, 산맥, 프랑스 와인과 와이너리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한국 여행자를 사로 잡겠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사진 중앙)코린 풀키에 프랑스관광청 한국지사장은 오베르뉴 론 알프는 겨울 스포츠, 화산 자연공원을 비롯해, 산맥, 프랑스 와인과 와이너리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다고 전했다. 사진/ 양광수 기자

이처럼 오베르뉴 론 알프는 동계 스포츠로 잘 알려진 여행지이다. 실제로 동계올림픽을 세 번이나 개최했던 지역으로 1924년 사모니올림픽, 1968년 그르노블올림픽, 1992년 알베르빌올림픽이 각각 개최됐다.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스키장은 173곳에 달해 프랑스 내에서 가장 많은 스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인이 좋아하는 하이킹 코스도 GR코스 69개, GPR코스 77개가 마련되어 있다.

오베르뉴 론 알프에서는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스키장이 173곳에 달해 프랑스 내에서 가장 많은 스키장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 프랑스관광청, Jean-pierre-noisillier

자연공원 또한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데, 국립 자연공원 2곳(바누아즈, 에크랑)을 포함해 지역 자연 공원 9곳과 자연 보호구역 49곳을 오베르뉴 론 알프에서 만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에서 올 한해만 무려 1억 7800만 명이 이곳에서 여행과 휴식 그리고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박준우 셰프는 오베르뉴 론 알프 지역은 다양한 와인과 포도원을 만날 수 있으며, 세계수준 프랑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점이 다른 여행지와 차별화되는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양광수 기자

한편, 이날 행사장소를 제공한 박준우 셰프는 “요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프랑스와의 인연이 깊어 오베르뉴 론 알프를 홍보하는 자리에 함께할 수 있었다”며 “특히 오베르뉴 론 알프 지역은 다양한 와인과 포도원을 만날 수 있으며, 세계적인 미식의 도시 리옹에서는 세계수준 프랑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점이 다른 여행지와 차별화되는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구시가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리옹을 품고 있는 오베르뉴 론 알프에는 미슐랭 3스타에 빛나는 셰프가 8명이나 있으며, 93명의 미슐랭이 선정한 스타셰프가 선보이는 다채로운 미식 세계로 전 세계 여행자의 마음과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구시가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리옹을 품고 있는 오베르뉴 론 알프에는 미슐랭 3스타에 빛나는 셰프가 8명이나 있다. 사진/ 프랑스관광청,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