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엔 속초여행 가볼만한 곳 1순위는 대포항 맛집
상태바
겨울엔 속초여행 가볼만한 곳 1순위는 대포항 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11.2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은 동계 올림픽 분위기...겨울 맞은 설악산 풍광
권금성은 케이블카로 쉽게 오를 수 있다. 권금성 바위에 오르면 설악산과 동해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사진/ Savoring Simple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겨울추위가 대지를 감싸고 있다.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털어내고 겨울 여행을 즐길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대포항맛집이 유명한 속초를 생각해 보자.

산과 바다, 호수, 온천 등 관광자원이 풍부한 국민 관광지 속초는 가는 곳마다 볼거리가 가득하다. 바다에서는 영금정과 등대전망대 등이 반기고 설악산에는 등산코스가 겨울설악의 오묘한 멋을 드러낸다. 또 곳곳에 이색 카페와 미술관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여행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곳이다.

설악산과 속초는 하나의 관광권으로 묶어 여행하면 좋다. 설악산에서는 권금성 흔들바위 울산바위 같은 자연경관과 신흥사 같은 사찰이 여행자를 반긴다. 신흥사는 천년 고찰 선정사가 있던 자리다.

산과 바다, 호수, 온천 등 관광자원이 풍부한 국민 관광지 속초는 가는 곳마다 볼거리가 가득하다. 사진/ Sports Features

천년을 이어오던 절이 조선 중기에 불에 탄 후 승려들이 떠났다. 그러자 신인이 나타난 수화풍 삼재가 범치 못할 터를 지정해 주었다.

이렇게 신이 흥하게 했다하여 신흥사라 부르게 되었다는 절이다. 권금성은 케이블카로 쉽게 오를 수 있다. 권금성 바위에 오르면 설악산과 동해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설악 트릭아트미술관은 요즘 같은 겨울에 찾아가면 재미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이다. 속초시내에서 서울 방향으로 달리다가 속초 IC를 지나 원암 2 교차로로 빠져들면 설악트릭아트 미술관이 나온다.

관람객이 그림 속 주인공들처럼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그림속의 인물들과 함께하는 사진을 만들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사진/ 설악트릭아트 미술관

트릭아트란 보는 각도에 따라 변화하는 그림 속에 관람객의 들어가 촬영하는 미술형식이다. 관람객이 그림 속 주인공들처럼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그림속의 인물들과 함께하는 사진을 만들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천 길 낭떠러지에서 외나무다리를 건너거나 황소를 맨손으로 잡는 모습도 이 박물관에서 연출할 수 있다. 속초에서는 항구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많은 항구들이 있지만 대포항이 가볼만한 곳 1순위다. 이 항구에는 속초 여행의 추억을 미각세포 속에 간직할만한 대게맛을 제시하는 속초대포항 맛집이 있기 때문이다.

속초 여행의 추억을 미각세포 속에 간직할만한 대게맛을 제시하는 속초대포항 맛집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가족이나 연인 단위 여행자들에게 제격인 속초맛집으로는 대포대게회 직판장이 유명하다. 이 속초대게맛집은 대포항맛집 등으로 불릴 만큼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집이다 ‘대포대게직판장’이 유명한 이유가 있다. 싱싱한 대게찜 요리를 속초에서도 가장 저렴한 가격에 제시하는 속초대게맛집이기 때문이다.

이 속초대게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이 이렇게 저렴한 가격의 대게를 내놓을 수 있는 것은 선주가 직접 조업하는데 있다. 유통에도 관하고 있어 일부 국내에서 생산되지 않는 털게 등은 수입으로 충당한다.

대포항 맛집의 메인 요리. 대게찜을 주문하려는 고객들은 수족관에서 게를 선택하면 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중간 유통과정을 없앰으로서 가격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단골손님들이 크게 늘어난 집이다. 일부 여행자들은 대포대게직판장라는 이름보다는 속초대게맛집, 속초대포항맛집 또는 강원도 속초맛집 등으로 이집을 부른다.

대포항맛집 1층에 들어서면 대형 수족관에서 살찐 대게들이 반긴다. 메인 요리 대게찜을 주문하려는 고객들은 수족관에서 게를 선택하면 된다. 고객의 선택을 받은 대게는 찜통에서 익혀 진다.

대포항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곁들이찬은 새우, 소라, 게 튀김, 순대, 샐러드 등으로 다양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게가 일을 동안 식객들이 2, 3층의 홀에서 올라가 곁들이 찬을 맛보며 미각 여행을 시작한다. 속초 대포항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셀프바에 곁들이 찬을 제공한다. 곁들이찬은 새우, 소라, 게 튀김, 순대, 샐러드 등으로 다양하다.

원하는 요리를 입맛대로 골라 먹고 생선회와 물회까지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다. 곁들이 찬을 즐기는 동안 붉게 익힌 게찜이 환호를 받으며 손님상에 오른다. 살을 발라 손질한 게찜의 맛은 부드러운 식감으로 바다의 향기를 전하며 고객을 행복하게 만든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