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관광청, 2017 서울빛초롱축제 참가
상태바
필리핀관광청, 2017 서울빛초롱축제 참가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11.0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카피즈 전등 전시 예정
필리핀관광청은 11월 3일부터 19일까지 청계천 일대에서 진행되는 ‘2017 서울 빛초롱축제’에 참가한다. 사진/ 김지수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필리핀관광청은 11월 3일부터 19일까지 청계천 일대에서 진행되는 ‘2017 서울 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 2016)’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서울빛초롱축제는 매년 11월 첫째 주 금요일 서울 청계광장과 수표교 까지 1.2킬로미터의 물길을 따라 진행된다.

올해는 ‘서울에서 빛으로 보는 평창동계 올림픽’이라는 주제로 열정 가득한 스포츠 이야기를 담은 등불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서울, 대한민국 그리고 세계’를 테마로한 분야에는, 예년과 같이 세계 각국 기업 및 단체의 대표 등불이 참가하여 자신만의 스토리를 빛으로 표현한다.

필리핀관광청은 이번 축제에 ‘필리핀 카피즈 전등(Philippine Capiz Lanterns)’을 전시할 예정이다. ‘필리핀 카피즈 전등’은 필리핀의 가장 큰 명절인 크리스마스에 가장 사랑받는 상징물로 빛에 따라 신비로운 색채감을 보여주는 화려한 아름다움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고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필리핀관광청은 홍보부스를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필리핀관광청 홍보 부스를 방문해 QR코드를 스캔한 후, 필리핀 관광청 설문조사에 응하거나, 필리핀 등불 앞에서 인증샷을 찍고 해쉬테그( #itsmorefuninthephilippines #필리핀 여행가자) 올리기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합리적 프리미엄 필리핀 항공에서 제공하는 인천-세부-인천 왕복항공권 2장, 부담없이 가볍게 떠나는 세부퍼시픽 항공에서 제공하는 인천-칼리보-인천 왕복항공권 2장을 경품으로 선물한다.

이 뿐만 아니라 현장에 마련될 필리핀관광청 홍보부스에서는 필리핀의 주요 관광지인 보라카이, 팔라완, 세부 관광가이드북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필리핀관광청 마리아아포 한국지사장은 “필리핀 관광청은 서울시의 여러 문화행사에 참여해서 문화교류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서울의 대표축제 중 하나인 서울빛초롱축제에도 매년 참가해서, 방문하는 많은 시민들에게 필리핀의 대표 등불을 소개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