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포천이동갈비맛집과 포천 명성산
상태바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포천이동갈비맛집과 포천 명성산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11.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정호수엔 가을의 전설 , 광릉수목원 산책길 ‘호젓’
포천 명성산 단풍. 주말 수도권에서 짧은 드라이브 여행을 떠난다면 산빛과 물빛이 유난히 아름다운 포천이 제격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기자] 이번 주말에는 전국 산하에 단풍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늦가을을 정취 속으로 빠져 들고 싶다면 주말 나들이 코스로 포천으로 선택해 보자.

흰 구름이 내려앉은 산정호수의 풍광이 여행자의 감탄을 이끌어 낸다. 이번 주말 수도권에서 짧은 드라이브 여행을 떠난다면 산빛과 물빛이 유난히 아름다운 포천이 제격이다.

포천가볼만한 곳은 첫손가락에 꼽을만한 곳으로 광릉수목원을 들 수 있다. 조선시대부터 왕실에서 관리해온 이 숲은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가 그 위치다.

명성산에 오르면 하얗게 피어난 억새의 물결이 궁예의 넋을 위로라도 하듯 청명한 가을을 지키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세계적으로 희귀한 윈시 자연림으로 평일에는 5천명, 토요일 일요일에는 3천명으로 입장을 제한하여 일반에게 공개하는데 공개 구역도 제한적이다.

광릉수목원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해야 한다. 광릉수목원은 사계절 언제 가도 좋지만 요즘 같은 가을시즌엔 낙엽을 밟으며 숲의 향기에 취할 수 있는 산책이 좋다.

포천의 가을 풍광으로 빼놓을 수 없는 곳은 명성산 억새다. 명성산은 왕건과 궁예가 삼한의 지배권을 놓고 대결하던 때의 전설이 서려있다.

포천가볼만한 곳은 첫손가락에 꼽을만한 곳으로 광릉수목원을 들 수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왕건에 패해 이 산에 숨은 궁예가 목놓아 울었다고 해서 그 이름이 울명(鳴)에 소리성(聲) 명성산이다. 명성산에 오르면 하얗게 피어난 억새의 물결이 궁예의 넋을 위로라도 하듯 청명한 가을을 지키고 있다.

명성산 아래 파란 하늘과 구름을 담고 있는 산정호수는 가을 햇살에 빛난다. 울긋불긋 가을색으로 갈아입은 산길과 호수변으로 산정호수 둘레길을 산책하며 가을 산 경관을 만끽하며 걷는 재미가 쏠쏠하다.

갈비명가할머니집 대표메뉴는 왕생갈비와 이동갈비다. 냉동이 아닌 냉장고기만 사용해 내놓은 갈비는 육즙이 풍부하고 식감이 부드럽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포천은 이밖에도 아트벨리, 허브아일랜드, 운악산, 수많은 명소들이 있어 수도권 여행자들의 좋은 휴식처로 손꼽힌다.

포천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포천의 대표적인 요리 이동갈비다. 많은 맛집들이 있지만 포천시 이동면에 자리잡은 갈비명가 할머니집은 늘 1순위 추천맛집으로 통한다. 상호보다도 주말 드라이브 여행자들에게 포천맛집, 또는 포천이동갈비맛집으로 더 잘 알려진 집이다.

갈비명가할머니집 대표메뉴는 왕생갈비와 이동갈비다. 냉동이 아닌 냉장고기만 사용해 내놓은 갈비는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많은 단골손님을 확보한 집이다.

갈비명가할머니집은 상호보다도 주말 드라이브 여행자들에게 포천맛집, 또는 포천이동갈비맛집으로 더 잘 알려진 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 DB

18가지 갖은 양념으로 3일간 숙성해 내놓는 양념갈비와 원재료의 맛을 살린 생갈비 등이 많은 단골을 확보한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후식으로 아이스크림과 직접 담은 식혜를 내놓아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 포천 이동갈비맛집은 단골들의 입소문을 통해 유명해지면서 방송에서도 수차례 소개한 바 있다. KBS 2TV '생생정보통’에서 2회에 걸쳐 소개했고 이후에도 각종 방송 프로그램이 주목하면서 포천이동갈비맛집이란 이름을 세상에 알리게 되었다.

많은 맛집들이 있지만 포천시 이동면에 자리잡은 갈비명가 할머니집은 늘 1순위 추천맛집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 포천이동갈비 맛집 갈비명가할머니집은 80석 규모의 대형 홀이 2개에 달한다. 이 외에도 80석 규모의 대형룸과 120석의 야외 테라스가 있어 단체 손님들이 밀려와도 충분히 수용가능하다.

여기에 야외좌석 40석 등을 포함하면 이 포천이동갈비맛집 전체 4백 50여명을 수용할 수 있다. 이 포천이동갈비 맛집을 찾은 고객은 이동갈비를 즐기면서 노래방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족구장까지 준비되어 체육시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가을에 산악회 등이나 가족단위 여행객들이라면 반드시 내비게이션에 입력해 두고 찾아가볼만한 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